티스토리 뷰
──────────────────
W.가나슈
GM 2garram
PL 이다연, 장재하, 이현일, 표안하, 최하은
22년 5월 23일 오후 10시~
──────────────────
그 저택은 아름다운 인형과 인형사, 그리고...
.
.
.
.
.
.
탐사자들은 오늘 캠핑을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우리 동아리 MT날이기 때문이에요!






진짜~ 언니 오빠들 너무 오랜만 아니에요? 자주 좀 오시지~











대학원에...관심잇어...?


다들 질색하는군요 알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캠핑에서 각자 연습했던 마술도 서로 보여주고, 기믹도 연구하기로 했었습니다 (날조)
우리가 캠핑하러 갈 곳은...
포그스 시의 눈물 숲입니다.

호수에 물고기도 많고,
무엇보다 사람이 없기에
한적한 캠핑을 즐기기엔 안성 맞춤인 곳이죠.


운전은 누가 하나요?



(어른이 잡아라)

(!)






CHOICE:-> 부모님차
나보다 빨라
현일이의 부모님차입니다



아주 쌔끈한

CHOICE:-> 트럭

입니다....

여러분은... 현일이 부모님의 트력 뒷 칸에 옹기종기 앉아서 갑니다...
짐칸쯤에







둘은...(짐칸봄)
그럼요 트럭도 앞에 조수석에 한 명, 뒤엔 3명정도는 구겨탈 수 있어요...






그럼 현일이는 트럭을 운전합니다... 아무래도 조수석의 두 명이 신경 쓰이겠지만,

현일 《자동차운전》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여러분들을 태운 차가 부드럽게 출발합니다.

운전도 능숙하고 승차감도 좋습니다.
캠핑에 대한 즐거운 예감만 듭니다.
그렇게 캠핑에 필요한 물품과 탐사자들을 실은 트럭이 출발합니다.
목적지에 가까울수록 지나가는 차량도 보이는 건물도 뜸해집니다.
소문처럼 정말 한적한 장소인가보죠.
전원 《행운》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3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5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음... 예비 휘발유는 잘 챙겼던가요?
긴가민가 하다면 곧 들르는 마을에서 충당하고 가는게 좋겠습니다.
그렇게 들른 마을은 집이 손에 꼽을 만큼 아주 작은 마을입니다.
보이는 주민들도 대부분 50대 이상의 고령으로,
이방인의 방문이 달갑지 않은듯 쉬쉬하는 투입니다.



그.. 아무래도 물어봐야할거 같은데...


어딨는지 물어보죠~

아, 우리 휴지는 챙겼던가?



지나가는 할아버지, 아주머니, 할머니가 있습니다.

아주머니:어유, 이 시골에 젊은 청년들이 무슨 일이래? 아니 이 근처에 주유소는 없는데 어쩌나...
아주머니:음... 내줄순 있는데 돈을 받아야겠는걸...?


아주머니:아유... 그래. 오면서 고속도로에서 여기로 들어올 때 그 고속도로 휴게소에 있는게 여기 마을에서 제일 가까운 주유소였어~



아주머니:음... 그럼 자....

휘발유를 구매하려는 탐사자 《재력》 판정


기준치: | 30/15/6 |
굴림: | 8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35/17/7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재력 판정에 성공시 휘발유를 획득하지만 전원 실패시 재력을 모두 2 잃습니다.



기준치: | 30/15/6 |
굴림: | 4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30/15/6 |
굴림: | 6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30/15/6 |
굴림: | 85 |
판정결과: | 실패 |

아주머니:휴지는 내가 덤으로 줄게~~~~
매우 바가지 가격으로 여러분은... 휘발유를 구합니다
전원 재력 -2 해주세요
아주머니는 물티슈와 휴지도 덤으로 줍니다.

아주머니:그럼 잘 들어가~



두둑한 돈을 들고 사라지는 아주머니.



여러분은 10만원정도 지불한 거 같습니다
20리터에..




그런 여러분들을 보던 할아버지가 다가옵니다.
할아버지:자네들... 어딜 가는 길인가? 무슨 휘발유를 그렇게 사...?







할아버지:그래, 청년들 재밌게 ... 응? 근데 이 근처에 놀 곳이 있나?
이 근처는 위험한 곳이 있어가지고 다른 데를 가는 것이 좋을 것인데...


할아버지:아하 눈물숲~ 좋은 곳이지.


할아버지:다 좋긴 한데 그 눈물숲 근처에 아무도 안 사는데 누굴 따라갔다가 사람이 사라진다는 일이 종종있어.





할아버지:아주 물고기도 잘 잡히고 시원하고 강가도 숲도 경치가 좋은 곳이긴 하지만은
눈물 숲에 가는 거라면 탐사자들 외의 사람이 보인다면 따라가지 말게나.
그리고 젊은 보라 머리 청년,


음? 저요?(손으로 자신 가리키기)
할아버지:캠핑을 가는데 양념장을 안가지고 왔어?

하하.. 그게요...?


할아버지:간장이나 고추장이라도 좀 줘?




고기랑 해물탕이면 정말 맛있겠다...

할아버지:그려~ 그럼 우리집 장독대로 안내해주마~


CHOICE:-> 안해봤다


여러분은 할아버지의 집 마당의 장독대에서 간장 조금과 고추장 조금, 된장 조금을 받아갑니다.

(그리고 따라가서 받아옴)


할아버지:(순순히 따라오는 청년들 보고 버럭 화 냅니다)
할아버지:아무나 따라가지 말라니까!


할아버지:예끼~ (재하 머리 쓰다듬어줍니다)


만질만질
담배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여러분은 휘발유도 얻었고 다시 출발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할아버지:그럼 잘 놀다가~




마을 주민의 경고는 들었지만 요는 우리들 외의 사람을 따라가지만 않으면 되는 것 아니겠어요?
할아버지:예끼! 위험하게 창문 밖으로 손 내밀지 말거라!

짐칸이라 괜찮아요오오오
할아버지:너도!

여러분들은 그런 생각을 하며 차를 출발시킵니다.
휘발유도 넉넉하니, 여차하면 밤에라도 떠나면 되는 것 아니겠어요.
어느덧 해가지고,
도착한 눈물 숲은 탁 트인 호수 전경이 운치 있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낚시를 할 수도 있고, 주변에 보이는 토끼 사냥 정도는 해도 괜찮을 것입니다.

낚시를 한다면 <민첩>판정을,
토끼 사냥을 한다면 <사격: 라이플>판정 혹은 올무 등의 <손놀림>판정이 필요합니다.



가자~

기준치: | 40/20/8 |
굴림: | 98 |
판정결과: | 대실패 |


현일이는 토끼 덫을 만들려다가... 손에 나무 가시가 박혀요



누군가가 손놀림으로 빼주거나 응급치료해주지 않는다면 체력 -1


가자~





기준치: | 50/25/10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가시가 박혔는데 밴드는 필요없어
~~!!

기준치: | 45/22/9 |
굴림: | 2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다연이가 구급키트에서 핀셋으로 쏙 가시를 뽑아줍니다.





안하두 낚시 해봅시다
표안하 《민첩》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97 |
판정결과: | 대실패 |





현일이가 빨간약에 따끔하는데, 안하는 물에 빠집니다





안하는 물 밖으로 나왔지만 너무 추워요... 빨리 캠프파이어를 피우지 못하면 감기가 걸릴 거 같아요.



불을 피워봅시다 말만 되면 됩니다 판정 가자~







준비를 철저하게 했군...



판정없이 캠프파이어가 피워집니다. 현일이가 주워온 나뭇가지와 재하의 토치로
불이 잘 붙었어요.








가자~
장재하 《민첩》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잘 안 낚이네요

재하는 물에 안 빠졌어요 ㅋㅋ
이다연 《민첩》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27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이것은... 15cm의 숭어입니다...








다섯이서 먹기엔 부족한데 또 낚아볼까?







다연이는 숭어를 트로피마냥 들고 사진을 찍습니다
낚시 도전하고픈 인원
전원 《민첩》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8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5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현일이가 잡은 이것은... 15cm의 숭어입니다.














물고기가 잘 잡힌다고 해요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집게와 가위를 꺼내들어 양손에 쥐고 모두를 봅니다)


잠깐만 재하 소지품에 삼겹살이 있는데

왜 안구워먹나요








재하가 가져온 삼겹살은 10근입니다.




그...


재하가 가져온 오리고기는... 30kg 입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오리고기와 삼겹살, 숭어로 배가 부르게 먹고, 고대하던 마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원 1d2 회복
그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보면 어느덧 밤이 깊어집니다.
숲속의 밤은 빠르니까요.
여러분들은 떠들썩하게 잠이듭니다.







막~ 캠프파이어 같이 효과 넣고, 좀 카니발 느낌으로~





학기 초만 해도 동방 지박령이었으면서.











여러분은 폭죽을 터트리며 소원을 빌어요






(그리고 무사 졸업... 재발...)
여러분들은 떠들썩하게 잠이듭니다.

.
.
.
.
깊은 밤.
이현일, 그리고 표안하는 잠에서 깨어납니다.
꿈자리 때문에 싱숭생숭해서일까요.


그러가 같이 깬 서로를 보겠네요
그러다가


어.... (3_3 눈으로 보다 잠시 얼굴 부비고 있습니다)
둘은 잠에서 깬 겸 텐트를 나섭니다.
캠프파이어 앞에 둘은 앉아있겠네요


저도 이상한 꿈을 꿔서...

나도... 뭔가 좀 뭐랄까.. 춤을 췄던거 같은데..

누가 춤을 추자고 하고... 같이 췄던 것 같아요.
엄청 큰 저택이었고...

너도 왈츠 췄어? 그 4/4박자... 그러다 이름을 물으려고 했는데..

밤공기가 서늘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바스락,


바스락, 바스락

그런 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습니다.


이현일, 표안하 《듣기》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2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놀랍게도 소리가 난 방향에는 꿈속에서 당신과 춤을 추던 그 사람이 서있네요.

누구였나요?


표안하, 이현일 《정신력》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5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3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그? 그녀? 현일이와 안하가 보는 방향은 서로 다릅니다.
눈을 비벼보면... 없습니다.


어찌된 일이죠?





어...

하... 하하, 참, 별일이 다 있죠?

우리가 그.. 괴담에 너무 신경 쓴거 아닐까? 그렇지?



(몇시지... 시계를 확인해봅니다.)






...그, 그럼 다시 들어가서 잘까요...? 아무래도 새벽이라 좀 으스스하네요...

다른 애들은 잘 자고 있으니까 얼른 들어가서 눕자..

그러면, 안하와 현일이는 텐트로 돌아갑니다..
choice[현일, 안하]
CHOICE:-> 현일
하지만 돌아가려는 순간
무언가가 현일이를 뒤에서 붙잡습니다.

자신을 붙잡은 무언가와 눈이 마주친 현일, 당신은
홀리듯... 의식을 잃습니다.
안하는 졸렸던 탓에 바로 자리에 가서 누웠고 잠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연은....
이다연 《지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6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나, 텐트를 둘러보면
현일의 모습이 없어요.


지금은... 오전 4시 아무래도 아침부터 운동이라도 하는 걸까요?

아니면 주변 숲에서 급한일이라도 보고 오는 걸까요?
그런데 어쩐지 다연은 그런 생각이 떠오릅니다.
누군가를 따라가지말라 라는 경고가요...
오전 8시가 되어 모두 일어나보면 현일이는 여전히 보이지 않습니다.
현일이는 어떻게 된 걸까요?




현일이의 흔적을 찾는다면 관찰, 항법 어려움 판정에 성공해야 합니다.





전원 《항법 또는 관찰》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5/22/9 |
굴림: | 59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8/24/9 |
굴림: | 2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재하는 알 수 있습니다..
보폭이 평소 보폭인 것으로 보아 무언가를 스스로 따라간 것 같습니다.
숲의 안쪽으로 발자국이 이어집니다.



설마... 둘이.




다연이가 전화해보면... 이 근처에서는 소리가 들리지 않네요



받지도 않네요..


(잠에서 들깸_

그 뒤에 바로 텐트로 들어왔고, 형도 들어온 줄 알았는데...






그래요 현일이를 찾으러 가보는 게 좋겠습니다.



탐사자들은 숲 깊이 들어갑니다.


너무 깊숙하여 아침인데도 어둑어둑합니다.


습기를 머금은 땅이 마치 진흙이나 젖은땅처럼 푹푹 패입니다.

덕분에 현일이의 발자국은 아주 잘보여요

미끄러우니 조심해야 겠습니다.


여러분이 현일이의 발자국을 따라가다보면...

폐허가 된 마을 앞에 다다릅니다.

내비에는 없는 마을입니다.


오래전에 폐허가 되었기도 해서인지 마을에 온전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집은 거의 없습니다.

풀이 탐사자들의 키와 맞먹을 정도로 우거져있습니다.

현일이의 흔적을 쫓으려면 이 을씨년스러운 마을을 지나가야만 합니다.




마을의
건물
들과, 마을의 집들을 잇는 길
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길을 살펴본다면 《관찰》 판정


기준치: | 45/22/9 |
굴림: | 6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8/24/9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배고파)
건물을 살펴본다면 《관찰 또는 인류학》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5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안하는 알 수 있습니다.
건물들은 하나 같이 낡아보입니다.
드리워진 거미줄이 내려앉은 지붕등이 그것을 증명해주는 듯합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그 가운데 거미줄이 부자연스럽게 걷어진 부분이 보입니다.
누군가가 지나간 흔적입니다.

다연은 알 수 있습니다.
건물들의 건축양식이 근현대의 것이 아닌 것을 깨닫습니다.

건물도 옛날거 같구요.
건물 내부를 들여다본다면, 건물 내부에 가재도구들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내부 가재도국와 함께 음식도 있습니다.
가구야 그렇다치고 음식물까지요?

전원 《지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4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70/35/14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2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진짜 누구 사나봐요.
음식물도 멀쩡합니다.


이 마을 사람들은 생활하다말고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이사를 갔다면 음식물이나 가재도구가 남아있지 않았겠죠.


바스락,

여러분이 건물 안에서 저쪽 멀리 현일이 비틀비틀 걸어가는 것을 발견합니다.

어!! 형!!












뭐가 괜찮아 보이는데...!!!








최하은 《심리학》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56 |
판정결과: | 실패 |
말로 해요, 말로.

하은이는 알 수 없습니다
안하 굴려봅시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1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심리학을 살펴본 바로는 현일이는 눈의 초점이 맞지 않아요. 아무래도 다른 것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신 분석을 성공한다면 진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귀신한테 홀렸나?


기준치: | 45/22/9 |
굴림: | 99 |
판정결과: | 대실패 |
그러면, 현일, 안하에게 공격

으앗?
현일은 고꾸라집니다.


체력 -1






2라운드... (현일에게 속닥)

기준치: | 27/13/5 |
굴림: | 98 |
판정결과: | 대실패 |
있을리가 없는 느낌으로 현일이는 날아갑니다.


엎어져서, 비틀거리며 일어나다가, 그대로 밑에서 위로 날려지는 느낌입니다.
체력 -1



체력 / 11 → 10




이현일 《정신력》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일단 잡고 보는거지?
현일이 입에서 거품이 나오고 있어요...



스사삭, 스사삭
표안하 《듣기》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94 |
판정결과: | 실패 |

여러분은 무언가가 여러분들을 바라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여러분이 현일이를 붙잡아주면 현일이는 몸이 축 늘어져요.
정신을 곧 차립니다.
스사삭, 스사삭

전원 《정신력》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7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6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68 |
판정결과: | 실패 |

(*괜)

사각사각 풀이 스치는 소리가 점점 여러분을 향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은이, 다연이, 재하는 저것들은 뭐지 사냥감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일이와 안하는 뭔가 저것이 꺼름칙한 소리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잘 생각해보면 어젯밤에 들었던 소리같아요.



(안하와 눈이 마주칩니다)



스사삭, 스사사삭, 스사사삭


소리는 점점 여러분을 향해 다가옵니다. 세 군데의 방향에서...
점점 풀이 흔들리는 것이 보입니다.









흔들리는 풀이 늘어나더니, 여러분들의 발치에 있던 풀들이 점점 자라나, 여러분의 발목을 감싸 타고 올라옵니다.




풀들은 여러분의 뺨을 살랑이면서 스사삭, 스삭, 소리를 냅니다.













누구세요...?



나긋나긋한 중년의 목소리입니다.






긴 은발에 모노클을 쓴 중년은 그렇게 말하며 들고 있던 횃불로 주변을 물리쳐줍니다.

그러자 몰려들던 풀로 된 짐승의 형상들이 낮은 소리를 내며 물러 가는 게 보입니다.





여기까지 무슨일이지, 캠핑장은 저쪽 멀리 있을텐데.







(싸가지 x)



(현일이를 봅니다.)










영국인이라네.




거기 친구는 누가 업어주는게 어떻겠나?












기준치: | 45/22/9 |
굴림: | 4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어제 밥 대충 먹은것도 아니잖아?
여러분이 걸어왔던 길보다 훨씬 가까운 곳에 잘 닦인 길이 보이기 시작하고, 길 끝에는 저택이 보입니다.









(힝입니다 하는 29세)



음....
이젠 몸을 아낄 때지.

패트릭을 따라갈수록 주변은 그야말로 숲이 우거진 가운데 패트릭이 앞서는 길만 잘 닦여있습니다.
곧 탐사자들은 패트릭이 말한 저택 앞에 도착합니다.



저택 밖에서 저택을 을 살펴본다면
대문
저택 주변
을 볼 수 있습니다.




저택 주변을 확인하고 싶은 사람 《관찰》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5/22/9 |
굴림: | 4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8/24/9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저택 주변에는 깔끔하고 여러분 외의 발자국이 보이지 않습니다.

역시 외딴 곳에 있는 저택답네요.

패트릭은 열쇠로 문을 열어줍니다.



현관이 열리자, 문 앞에 사용인들이 고개숙여 인사를 합니다.





숙련된 사용인들이어서일까요.
움직임에 있어서 자잘한 군더더기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손을 꼼지락거리거나 하는 행동 없이 절도 있게 움직입니다.


2미터 쯤은 되어보이는 웅장한 대문은 곧, 사용인들에 의해 활짝 열립니다.
사용인들은 대답이 없어요.
주인의 앞이라 사담을 하지 않는 것일까요?



저 쪽의 집사처럼 보이는 검은 정장의 인물이 고개를 숙입니다.







잡담은 금지라서 말이야.





오빠는 얼른 낫기나 하세요.



그럼...





집사는 여러분들에게 공손히 인사를 하고는,
손을 들어 따라오라는 제스쳐를 취합니다.

집사는 그리고는 계단을 올라갑니다.



저희 막... 이게 다른 세상으로 통하는 문이라든가... 그런 건 아니겠죠?





에이.. 설마..?


집사는 그리고 계단 위 복도로 들어섭니다.

그리고 방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그러면, 집사는 꾸벅 인사를 하고 나가요.






(*기다려보죠)

(침대에 형을 내려 줍니다)



(방 안을 둘러봅니다. 뭔가... 무서운 건 없는지)

'기타 다인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 패트릭 하우스 (3회차) (pl) (2022.06.16) (0) | 2022.06.22 |
---|---|
[CoC] 패트릭 하우스 (2회차) (pl) (2022.06.02) (0) | 2022.06.22 |
[스토리텔러] 프레질 프렌드 마기아 (pl)-(2022.05.04) (0) | 2022.05.05 |
[은검의 스텔라나이츠] 여별권! 1회차 전투(후반) (pl) (2022.04.22) (0) | 2022.04.26 |
[은검의 스텔라나이츠] 여별권! 1회차 전투(전반) (pl) (2022.04.15) (0) | 2022.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