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W.가나슈
GM 2garram
PL 이다연, 장재하, 이현일, 표안하, 최하은
22.06.16 오후 9시 30분~
──────────────────
시계 바늘은 똑닥 거립니다..
얼마나 더 많은 방이 있는 걸까요?








문1, 문2, 문3, 문4, 복도1,
복도2
, 복도3
, 복도4
를 살필 수 있습니다.


진짜 집 가고 싶어,,



(여기에서도 뭐가 튀어나오는 건 아닌지.. 조심조심 살펴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보았듯...알고 있던 현관은 현관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덕지덕지 붙어있는 초상화를 자세히 살펴본다면, 《관찰력》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5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5/22/9 |
굴림: | 4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8/24/9 |
굴림: | 2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일단 초상화를 바라봅니다)



....






안들린다아아아
못들은걸로 하게 해줘



(재하를 봅니다)




문1, 문2, 문3, 문4, 복도1, 복도2,
복도3
, 복도4
를 살필 수 있습니다.
(복도













문1, 문2, 문3, 문4, 복도1, 복도2,
복도3
, 복도4
를 살필 수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 복도를 갔다가 인형 조각을 챙겨서 여기 와보자...



네 번째 복도를 따라가다 보면 너머에 덧문이 이어져 있습니다.


하은이가 열어본다면...
덧문은 잠겨있습니다.




그 복도 너머에 있는거 아냐?
하은이가 가까이 가보면...
최하은 《듣기》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2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제가 본 영화들에서는 다 그랬다구요.






문은 철로 되어있습니다.





비위... 뭐,뭘 봐야 할 게 있는거야?




그리고 안에서부터 슥! 삭!
(헛소리 헛소리)









휴대폰으로 뭔가 조작하는 것처럼 소리를 내면 되지 않을까?
(인터넷이 터지나요?)

한번 해봅시다!
장재하 《예술/연기》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100 |
판정결과: | 대실패 |
재하는... 연기를 하려다가 발을 굴러버립니다
재하가 몰래 문 밖에서 내려고 했던 소리에 인형 하나가 이쪽을 향해 다가옵니다.
문이 열립니다.



장재하 《행운》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5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복도 3 문을 열던 인형은, 손을 재하쪽으로 뻗다가, 제자리에서 목만을 빙그르르 360도 회전시키더니 제 자리로 돌아갑니다.





문은 활짝 열려있네요

같이 가자..



사용인들이 분주히 오가는 복도를 지나 자리하고 있는 기계실입니다.




살아 있는 주인을 위해 봉사하는 게 아닌,
인간을 흉내내기 위해 하는 움직임은 하나 같이 작위적이고 무의미한 움직임들입니다.


더 들어가자
태엽이 맞물리는 듯한 기계적인 소리가 들립니다.

기계적인 소리의 근원지는..
복도 끝의 거대한 공간을 가득 매운 기계 장치였습니다.
도저히 사람이 만들었다고는 믿기 힘든 정교한 기계장치의 향연입니다.



여러분이 방 안에 다같이 들어와 인형 연기를 하고 있었을 때,

작위적으로 움직이던 사용인들이 일제히 탐사자를 바라봅니다.
끼리릭, 끼릭, 끼리릭

전원 《행운》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3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8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3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전원 《이성》 판정

기준치: | 63/31/12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8/34/13 |
굴림: | 4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1/25/10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78/39/15 |
굴림: | 10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48/24/9 |
굴림: | 4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그리고 아까 행운 판정에 실패한 현일은
뒤에서부터 인형에게 붙들립니다.


끼리릭, 끼리리릭...

다연 《근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77 |
판정결과: | 실패 |
현일 《저항하기 위해 민첩 또는 체력》 판정


굴려봅시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2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다연이가 앞에서 주의를 끌어준 덕분에 현일이는 인형의 손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인형은 아직 현일을 잡고 있었던 것인줄 아는 것일까요,


그대로 양 팔을 점점더 죄여갑니다.

팔이 한 바퀴가 돌 때까지...

(히익...)

다행입니다..

그 외의 인형들은 목이 꺾인채 여러분을 지켜볼 뿐이에요..







(좀 몸을 추스리면서 두 사람이 기계를 살펴보는걸 바라봅니다)

아주 느릿하게 움직이는 목이 꺾인 인형들을 피하며 가기 위해서
전원 《민첩》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9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0/20/8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11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3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0/20/8 |
굴림: | 3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하은이와 안하는
점점 자신들에게 다가오는 인형들 때문에 다가갈 수 없겠네요
다연이와 현일이, 재하는 그대로 인형들을 지나쳐 복도 너머로 갈 수 있습니다.




(같이 잡아봅니다.)

돌려보면 열리지는 않아요.. 어둑어둑한 가운데...
전원 《관찰력》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5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8/24/9 |
굴림: | 4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현일이와 다연이는 어둑한 복도를 손으로 더듬거리다 서로 부딪힙니다.
재하는...


철문 경칩 사이에 무언가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게 뭐지)

재하는 의문의 열쇠를 획득합니다.








4번 복도의 문을 살펴본다면...
다연, 현일, 재하 《손놀림》 판정

기준치: | 20/10/4 |
굴림: | 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40/20/8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어둑해서 잘 안보이네요

기준치: | 10/5/2 |
굴림: | 26 |
판정결과: | 실패 |



(열쇠 구멍이 없다는 손짓을 하겠어요)




(속닥속닥)



(앗 마지막 방)





(긴장해서 잘못 말한 편)

복도로 다시 돌아가보려면,
인형들이 목을 삐딱하게 꺾은 채 돌아다니고 있어서 은밀히 이동해야할 것 같습니다.
조금은 격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원 《은밀행동》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49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4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0/30/12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0/20/8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현일이와 하은이를 바라보는 인형들은 점점 다가옵니다.

기준치: | 20/10/4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앞의 인형은 청소용 대걸레를 들고,
뒤의 인형은 하은이와 현일이를 위한 유리 관을 두 개 들어서 다가옵니다.



민첩 순서대로.. 전투의 턴이 결정됩니다.
전원 《민첩》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9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0/20/8 |
굴림: | 81 |
판정결과: | 실패 |
다연이 > 현일이 > 하은이 >인형> 안하 > 재하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기준치: | 65/32/13 |
굴림: | 82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1 |

현일 《민첩》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인형은 눈치를 챘을까요?

기준치: | 25/12/5 |
굴림: | 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뺏을 수는 없었던 것 같아요! 공격행동을 합시다!


기준치: | 45/22/9 |
굴림: | 100 |
판정결과: | 대실패 |
피해: | 6 |
인형과 대걸레를 같이 잡고 실랑이를 벌이던 현일은, 인형이 대걸레로 휙 뺏자, 그대로 엉덩방아를 찧습니다.
체력 -1

아!!

하은 《민첩》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25/12/5 |
굴림: | 9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습할 수는 없던 것 같습니다.



기준치: | 25/12/5 |
굴림: | 1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는... 2)
인형은 방어합니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4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1 |
그대로 맞네요.


choice[다연, 현일, 하은, 재하, 안하]
CHOICE:-> 현일
인형 1은 현일을 공격합니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3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1 |

방어하나요 반격하나요?




기준치: | 45/22/9 |
굴림: | 64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5 |
좋아요 공격으로
대걸레로 팡팡 맞습니다.

현일 체력 -1


인형 2는 양 손에 유리관이 있어서 유리관을 내려놓고 손을 탁탁 털어요.


가봅시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1 |
(아이고)
인형이 싱긋 웃어요

들어보려면 인형에게 다가가야 할텐데..
그냥 턴이 지나갈 것 같아요
유리관은 획득할 것 같습니다.


(유리관으로 인형을 공격할 타이밍을 재고 있어요)(다음턴에 공격이겠죠)
좋아요 재하는 유리관을 획득합니다.
공격력은 1d4일 것 같습니다.
이제 기습은 못할 것 같아요!

기준치: | 65/32/13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1 |

기준치: | 25/12/5 |
굴림: | 2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다연의 공격이 그대로 들어갑니다.
인형은 갸웃 거립니다. 아직 괜찮은가 봅니다.

(아까 맞은거 때문에 아프니까 다시 공격해봅니다)
(간다 몸통 박치기!)
기준치: | 45/22/9 |
굴림: | 4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6 |


기준치: | 20/10/4 |
굴림: | 26 |
판정결과: | 실패 |
현일의 공격이 그대로 들어갑니다.
현일은 인형 1을 어떻게 마무리 했을까요

좋아요 그리고 현일은 대걸레를 얻습니다.
1d4일 것 같습니다.


(조금 양심이 없는 편)
기습턴이 아니라서 뺏으면 그대로 턴이 지나갈 것 같습니다.
인형은 수적 열세가 되었기 때문에 왼쪽 주사위로
보너스 +1 주사위로 굴려주세요

전투 > 무기 왼쪽 주사위

기준치: | 25/12/5 |
굴림: | 6, 68, 32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어려운 성공 |
-1: | 실패 |
-2: | 실패 |
피해: | 2 |
좋아요 어려운 성공
인형2는 약간 둔한 것 같습니다. 그대로 데미지를 입어요


CHOICE:-> 하은

기준치: | 50/25/10 |
굴림: | 64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3 |
인형은 헛손질을 합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17, 100, 18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어려운 성공 |
-1: | 대실패 |
-2: | 대실패 |
피해: | 1 |
조아요 인형은 체력 -1

기준치: | 45/22/9 |
굴림: | 49, 12, 1 |
+2: | 대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피해: | 2 |
유리관이 깨져나가며 데미지를 입힐 것 같네요
반쯤 깨진 유리관이 재하 손에 들려있습니다.
다연의 턴

기준치: | 65/32/13 |
굴림: | 6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2 |
인형2는 끼리릭 거리다가 그대로 맞습니다.

(대걸레를 손에 꾹 들더니... 달려듭니다)
(너도 대걸레질을 해주마)
기준치: | 45/22/9 |
고장: | - |
굴림: | 1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2 |
어떻게 마무리를 하셨을까요?





인형 1과 인형2가 여러분을 향해 눈동자를 도륵- 굴립니다.


















끼리릭... 끼리리릭.

그리고 인형1과 인형2의 입에서 무언가의 관이 튀어나옵니다..

인형 내부에 있던 음악이 오르골마냥 켜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관에서는 희끄무레한 연기가 푸아악 솟아 나옵니다.


연기는 여러분을 덮치고...





인형 1에게서 무언가 떨어집니다.



연기는 더이상 나오지 않지만, 여러분의 몸은 여전히 저릿합니다.



열쇠입니다.
재하가 든 것과 똑같이 생겼네요.










최하은, 표안하 《아이디어(지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6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70/35/14 |
굴림: | 6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여러분은 비척거리며 복도로 돌아갑니다.


그러게요.






시도라도 해보면?




이 많은 곳에서...





좋아요 굴려볼까요


기준치: | 70/35/14 |
굴림: | 9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70/35/14 |
굴림: | 5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안하는
이 열쇠가 순금일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기계실로 가봐야하나..?







맘만 같아선 그 영국놈한테 꽂아버리고 싶어요. 푹.

여러분은 기계실로 들어섭니다.

좀 익숙해지고 나니 이 기계실의 기계 배치가
파이프 오르간을 닮았음을 깨닫습니다.










눌러보면 소리가 나요


하지만 건반소리라기보다는,


나무가 삐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삑사리 내기)

자세히 살펴본다면 《관찰력》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5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5/22/9 |
굴림: | 4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4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8/24/9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오르간 상단에 낮은 홈과 함께 레코드와 비슷한 형태의 무언가가 놓여있습니다.


이 중에 하나의 레코드를 얹으란 것일까요.

레코드 목록을 보면
G선상의 아리아, 마왕, 메시아 HWV56, 사계입니다.






(은은한 분노...)
오르간 상단에 낮은 홈의 아래에는 가장 마지막의 것으로 라고 쓰여있습니다.











(바로크)


드르르륵...끼이이익...

철문이 그대로 열립니다.

한번에?
곧 저택 건물 전체에서 빗장이 풀리는 듯한 소리가 들립니다.


어찌해도 열리지 않던 4번 복도의 덧문이 이제는 열립니다.


살짝 자괴감이 들어
여러분들은 문을 엽니다.

마주하는 곳은 저택에 들어올 때는 보지 못했던 정원입니다.


일단 무사히 나가고 생각하자, 우리...
일반적인 저택의 정원을 가로질러 저택의 현관에 다다르는 게 보통인데 이곳은 이상하군요.






애초부터 이 저택에서 이상하지 않은 것은 없었으니 아무래도 상관 없겠죠.


하은이 주변을 둘러본다면... 어떤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전원 《듣기》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59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5/22/9 |
굴림: | 6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68 |
판정결과: | 실패 |
'개'의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
가장 행운이 낮은 탐사자는...



그럼 다연이와 현일은
다연이와 현일 《행운》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8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96 |
판정결과: | 실패 |

여러분의 앞쪽에 무언가가 있습니다.
한 마리
개는...
얼기 설기 기워진 형태입니다.
6마리가 기워져 한 마리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개는 혓바닥을 내밀고 헥헥 댑니다.


헥헥 대나요?


아니, 끼리릭 거리고 있습니다.

개의 눈이 한바퀴 뒤집어지며 구릅니다.

다연이 > 현일이 > 하은이 > 개 > 안하 > 재하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다연의 턴



좋아요,

기준치: | 65/32/13 |
굴림: | 6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2 |



기준치: | 50/25/10 |
굴림: | 4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2 |

사냥개 체력 -2


기준치: | 45/22/9 |
고장: | - |
굴림: | 3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3 |

기준치: | 50/25/10 |
굴림: | 1 |
판정결과: | 대성공 |
피해: | 2 |
사냥개는 대걸레를 휘두르려는 현일을 오히려 물어버립니다.

현일 체력 -1




기준치: | 25/12/5 |
굴림: | 29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3 |
헛손질을 하고 맙니다..

CHOICE:-> 현일


기준치: | 50/25/10 |
굴림: | 54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1 |
사냥개가 현일을 스쳐갑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66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3 |


기준치: | 45/22/9 |
굴림: | 7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4 |
좋아요 가보자고 오옷
대단하잖냐 재하
그래요 다음엔 재하는 보너스 주사위로 공격합니다.
개 체력 -4


기준치: | 65/32/13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2 |
(쁘끗)
(삐끗)
다연이는 삐끗해요

(대걸레로 다시 한번 머리를 때려봅니다)
기준치: | 45/22/9 |
고장: | -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1 |

기준치: | 25/12/5 |
굴림: | 37 |
판정결과: | 실패 |
개는 그대로 대걸레를 맞습니다.
개 체력 -1


기준치: | 25/12/5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1 |

기준치: | 25/12/5 |
굴림: | 49 |
판정결과: | 실패 |
서로 빙글빙글 돕니다.


CHOICE:-> 하은
개는 하은을 향해 물어뜯습니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1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5 |
방어 회피 반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방어 - 비무장 공격
회피 - 회피 굴림
반격 - 여타 공격


기준치: | 25/12/5 |
굴림: | 43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2 |
하은 체력 -5
사냥개는 무자비하게 하은을 물어 뜯습니다.

빈사 될 뻔했네

맞아요 하은이는 중상이에요 피를 뚝뚝 흘리고 있겠네요
현일이도 피를 흘리고 있습니다 복부 쪽에

기준치: | 55/27/11 |
굴림: | 68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2 |
실패합니다 ㅠ

기준치: | 45/22/9 |
굴림: | 52, 19, 78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피해: | 3 |
좋아요
오른쪽 주사위루
굴립시다
재하는 사냥개를 어떻게 마무리 하나요?


개는 얼기 설기 기워져있었습니다. 그러나, 재하가 강하게 내려친 유리관에 의해 그것이... 풀려납니다. 기워진 것들이 서로 헤쳐지는 모습입니다.



여러분은 정원에 있습니다.


응급치료는 하루 한 번이기 때문에 못 할 거 같구 의료는 시도해볼 수 있어요!












전원 《이성》 판정

기준치: | 62/31/12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68/34/13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8/24/9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3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8/39/15 |
굴림: | 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여러분 이 것은 오늘 하루 만에 있던 일이라 전부
다들 광기를
굴려봐야 할 거 같네요!

굴립시다!

재하는 광기가 재발하고,
다른 인원은 롤!

기절: |
기절해서 1D10라운드 후에 깨어납니다. |
For 4 rounds. |

기절: |
기절해서 1D10라운드 후에 깨어납니다. |
For 9 rounds. |
재하는 1d10 굴려주세요!
재발이에요!

3턴 동안!
다연이두 안하두 굴립시다

안하는 지금부터 4턴간 충동에 휩쌓입니다.
폭력을 행사하고 싶습니다.
하은이는 기절하고 맙니다.


'기타 다인 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밤의 검은 사자들] 사라예보 파일 (2회차) (국장) (2022.07.18) (0) | 2022.07.23 |
---|---|
[밤의 검은 사자들] 사라예보 파일 (국장) (2022.07.11) (0) | 2022.07.15 |
[CoC] 패트릭 하우스 (2회차) (pl) (2022.06.02) (0) | 2022.06.22 |
[CoC] 패트릭 하우스 (1회차) (pl) (2022.05.23) (0) | 2022.06.22 |
[스토리텔러] 프레질 프렌드 마기아 (pl)-(2022.05.04) (0) | 2022.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