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ntory (GM) 5/3 제13시대 세션 시작합니다!
entory (GM):좋아요.. 여러분은 각자 평범하게 살아가던 모험가들입니다. 어느날 여러분들에게 발신인 불명의 편지가 날아오기 전까지는요
발신인 불명...이라고 하지만 편지의 겉 봉투에는 시체왕의 인장이 찍혀 있습니다
편지에는 "기다린다"라는 짧은 1줄과 약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약도에 따르면 밤 12시에나 열기 시작하는 어두운 술집인 듯 합니다
시체왕들을 싫어하지 않는 여러분들이 굳이 강력한 시체왕의 부름을 거절할 이유는 없겠죠. 여러분들은 약도를 따라 술집으로 가보기로 합니다
약도에 적힌 대로 밤 12시... 어두컴컴한 술집에는 먼지 쌓인 술병과 잔이 어두운 촛불 아래 놓여 있습니다 손님들 대부분은 자신들의 정체를 숨기는 듯 가면이나 긴 후드를 입고 있습니다
entory (GM):(여기서부터 rp 해주시면 됩니다)
이쉬마엘:"자, 오세요 오세요. 좋은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오키드 블랙:.....(아직 덜 읽은 책도 있고... 조금 귀찮지만... 시체왕님의 편지니까요. 일단 걸어갑니다.)
이쉬마엘:(마치 여기가 집인것처럼 벌써 화롯불 앞에 자리잡고 앉아서 노래를 부르고 있씁니다)
씁->습
숲의참새 퀸달:@시체왕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은 어두침침하고, 많은 사람들의 미움을 받을 것 같은 장소입니다. 자신의 얼굴을 가리지도 않고 있는 이쉬마엘에게 눈길이 가는군요. 그쪽으로 가봅니다.
"이야기요? 삼야기 아니구?"
이쉬마엘:"하하하하, 재치가 넘치시는 분이네요."
"원하신다면 육야기 칠야기를 넘어 뇌절까지 저는 상관 없답니다. 어떤 이야기가 좋으신지?"
오키드 블랙:(원가 익숙한 분위기군요... 조금의 안정감을 느끼며 후드를 입은 손님 곁에 앉습니다)
숲의참새 퀸달:"농담이랍니다. 뭐, 아무거나요. 혹시 뭔가의 계시를 받고 왔다! 같은 환상적인 이야기면 더 좋고?"
이쉬마엘:"오, 좋아요. 그럼 심장이 오싹해지는 시체왕의 이야기를 해볼까요."
몽 K. 바나:(들어가서 두리번거리다 재밌는 분위기에 끌려서 이사람들에게 다가갑니다
이쉬마엘:(이쉬마엘은 천연덕스럽게 류트의 현을 가다듬더니 노래를 시작합니다.)
몽 K. 바나:안녕하신가!
숲의참새 퀸달:@로브를 뒤집어쓴 그림자 사람들 틈으로 이질감 있는, 자신처럼 평범할 것 같은 사람들이 느껴지는군요.
"깜짝이야, 지금 이 선생님이 노래를 하신다니, 방해 말고 들으십시다?"
몽 K. 바나:앗 미안합니다. 시작하는 줄 모르고
이쉬마엘:아, 여행은 언제나 예기치 못한 곳에서 시작한다네. 미궁 깊은 곳에서 부르는 소름끼치는 목소리. 아, 부른다. 죽음의 왕이 부른다. 날아온 편지에 몸을 맡기고 떠나자 험난한 모험의 길
숲의참새 퀸달:"잠깐만, 잠깐만. 편지?" @그를 완전히 믿을 수는 없지만 그 말고 정보를 얻을 구석도 없어 보입니다. 품에서 시체왕의 봉인이 찍힌 편지를 꺼내고 눈치를 살핍니다.
오키드 블랙:(시끄럽다... 이쉬마엘을 빤히 쳐다봅니다. 그런데 저 사람, 분명 죽음의 뫙이라느니 편지라느니... 그런 말을 하지 않았던가요)
(조금 관심이 생긴 듯 몸을 그쪽으로 돌립니다.)
몽 K. 바나:모험!
호오
이쉬마엘:객잔에서, 우리는 만난다네. 떨고 두려워하고 그러나 마음을 스치는 열기에 몸을 맡기면서. 증표를 찾아 헤매이는 동료들이여!
숲의참새 퀸달:@뒤통수에 따가운 시선이 꽂혀서 돌아보니 이 중에서 제일 시체왕과 친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뿔이 달린 친구가 있네요. 눈을 맞추고 손짓합니다.
오키드 블랙:(누구, 저요?)
숲의참새 퀸달:(고럼요
오키드 블랙:(흥미가 일긴 하지만 가까이 가면 귀찮아질 것 같으니 못 본 척 고개를 돌립니다)
몽 K. 바나:호오 목소리가 참 좋구만(냠냠
숲의참새 퀸달:"와, 목소리가 거의 따오기, 아니 꾀꼬리 같은데요?" @고개를 돌려버리는 오키드를 야속하단 듯 쳐다보다간 박수를 치기 시작합니다.
이쉬마엘:(노래를 마치고는 옆사람들이 사주는 맥주로 목을 축이다가 퀸달의 말에 웃습니다.)
"그럼요, 그럼요. 목소리 하나는 자랑할 수 있답니다.
"
entory (GM):노래가 끝나고 노래를 들으려 모인 군중들 틈을 헤치고 한 존재가 나옵니다
???:"이런 곳에서 주목을 끌다니... 시체왕 님은 무슨 생각으로 이런 자들에게 일을 맡긴 것인가"
오키드 블랙:(난 안 끌었는데요)(조금 억울합니다)
이쉬마엘:"아앗, 좋은 이야기를 주실 분이시군요."
???:노래를 부르던 이쉬마엘과 주변에서 듣던 둘에게 자신을 따라오라고 눈짓합니다
그리고 바텐더에게 가서 꽤 묵직해보이는 자루를 던져줍니다
이쉬마엘:(폴짝 뛰어서는 눈짓하는 이를 졸졸 따라갑니다.)
숲의참새 퀸달:"뭐, 그래도 그 덕에 바로 알아본 거 아닌가요? 좋은 게 좋은 거지." @이 사람들도 시체왕의 편지를 받은 모양입니다. 따라 붙길 잘했네요.
???:"이봐. 여기 오늘 아무런 이상한 자들도, 이상한 공연도 없었어. 알고 있겠지?"
몽 K. 바나:아앗 노래하다말고 어딜 가는거지
이쉬마엘:"이상한 공연이라니 그건 좀 슬픈데요.."
오키드 블랙:이상했어...(중얼)
???:그리고 여러분들을 관심있게 보고 있던 오키드 씨에게도 눈짓합니다
숲의참새 퀸달:"저, 음유시인 선생님? 아까 선생님 노래를 되게~ 주의 깊게 듣던 사람이 한 명 더 있었던데 말야."
???:말을 마친 그녀는 술집의 가장 어두운 구석으로 향합니다
몽 K. 바나:공연을 하다 말고 어딜가는겁니까?
이쉬마엘:"호오, 제 노래를 주의깊게 듣지않는 사람도 있었단 말입니까... 모두 최선을 다해 들어주셨으면 했는데요.."
오키드 블랙:(얌전히 그쪽으로 따라갑니다)
숲의참새 퀸달:"음... 연행되는 게 아닐지 모르겠어요?"
"그보다, 당신도 이상한 편지 받았죠?" @목소리를 팍 낮추고 바나에게 속삭입니다.
몽 K. 바나:
어떻게 알았지
예언가신가요?
숲의참새 퀸달:"아까 노래 듣다가 표정 변하는 게 딱 보였거든요~"
"하플링은 작아서 작은 것도 잘 보잖습니까." @하고는 낄낄거립니다.
몽 K. 바나:노래가 참 좋았죠
이쉬마엘:(뭘 생각하는지 모르겠는 맹한 표정으로 웃으면서 그냥 따라갑니다.)
"칭찬은 언제나 감사하게 받고 있답니다."
오키드 블랙:(이상해 당신들의 취향.)(본인이 이상한 겁니다)
???:"다들 시체왕님의 편지는 받았겠지?"
오키드 블랙:(끄덕)
???:"어떤 자들인지 설명을 듣고 오지 않았어도 다 알겠더군... 대체 그렇게 조심성이 없어서야."
오키드 블랙:(도리도리)
숲의참새 퀸달:"암요, 암요."
오키드 블랙:(같이 싸잡지 말아주실래요)
???:"뭐.. 나는 시체왕님의 말을 전하러 온 사자. 사신 정도로 하지"
이쉬마엘:"오오 사신! 멋진 이야기 소재가 되겠어요."
(눈을 반짝입니다)
???:"나를 뭐라 부르건 중요하지는 않으니까 말이야"
숲의참새 퀸달:"그래서 뭘 하면 되죠? 곰을 잡아?"@사자면 어흥 해보라는 말이 목 끝까지 올라오지만 아무튼 안 합니다.
???:"시체왕님이 너희들을 부른 이유는 너희들이 건방진 보스 남작의 왕관을 훔쳐와야 하기 때문이야"
이쉬마엘:"이런 훔치는..거라면 도적에게 부탁하는게 좋지 않았을까요?"
(슬프게 류트 현을 튕깁니다. 띠리링)
???:"뭐... 말 그대로 창고에서 들고오는 정도라면야 도적이 더 어울리겠지만"
"문제는 보스 남작이 시체왕 님 몰래 자신의 요새를 마음대로 바꾸어놓고 있다는 것이지"
오키드 블랙:시체.... 시체.(중얼)
이쉬마엘:"겁이.. 없나?"
숲의참새 퀸달:"어유, 그런 놈은 반역죄로 싹 잡아 넣어야 하는데."
이쉬마엘:(곰곰맨)
???:"그래서 어느 정도 탐사가 가능하다는 자들로 구성했다고 하는데 말이지... 모르겠군"
"좋아. 보스 남작이 있는 요새는 '네크로폴리스' 라는 곳이야"
오키드 블랙:왕님... 알 수 없으니까... 응.
이쉬마엘:"뭐, 저는 좋은 노랫거리, 이야깃거리가 있다면 어디든 가니까요. 믿어주세요?"
(기쁜 띠리링)
???:"그리고 네크로폴리스에 대한 지도는 '존트 우르너'라는 하프오크 트레저 헌터가 가지고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어"
오키드 블랙:가서... 죽이고 빼앗으면 된다는 거죠.
숲의참새 퀸달:"하프오크? 곰 잘 잡고 짱돌 잘 던집니다. 이 정도면 완벽하죠." @일행을 돌아봅니다. 이 사람들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도 없군요.
???:"그러니 너희들은 존트 우르너를 찾아가 그 지도를 얻어내도록 해"
"존트 우르너는 로치데일에서 사라진 모양이야. 그 이후부터는 정보가 없어"
오키드 블랙:이미 죽었나...
???:"그럼. 너희들에게 시체왕 님의 가호가 있기를"
여자는 자신의 말을 마치고 떠납니다
오키드 블랙:(끄덕끄덕)(가호가 있기를.)
몽 K. 바나:가호가 있기를
???:"아. 자리는 내 이름으로 빌려두었어. 이제부터 잠깐이라도 같이 다닐 자들인데 서로 얼굴이라도 익혀두라고 말이야"
숲의참새 퀸달:"있기를." @일행이 하는 말의 후렴구만을 말하고
이쉬마엘:가호를~
몽 K. 바나:느낌이 좋은 문장이야
뭔가 멋있지 않나
오키드 블랙:...이미 죽었다면... 더 편하겠네..
이쉬마엘:"후후, 좋은 문장이지요. 이야기를 시작하기도 끝내기도.."
숲의참새 퀸달:"암요, 암요."
이쉬마엘:"자, 그래서 여러분은 이름이 어떻게 되시는지? 등장인물은 확실히 알아놓아야 하니까요?"
숲의참새 퀸달:"아, 선수를 뺏겼다!"
몽 K. 바나:바나나 하나 하시지
오키드 블랙:굳이 알아야 해, 그런 거....
?
몽 K. 바나:맛있어요
(우물우물
이쉬마엘:"물론이죠. 중요해요!"
숲의참새 퀸달:"퀸달입니다. 어차피 같이 다니다 보면 이름 부를 일 생길 텐데 알면 좋죠, 뭐!"
"거기 뿔난 친구! 라고 불리면 좀 속상하잖아요."
몽 K. 바나:퀸달씨! 바나나?
오키드 블랙:...상관없는데...
몽 K. 바나:맞아 거기 작은 친구!라고 부르면 누굴 부르는지 모르게 된다고
숲의참새 퀸달:"뭐야, 바나나는 어디서 나왔어요." @기쁘게 받기야 하지만 아무래도 의심스럽습니다.
이쉬마엘:"티플링과 같이 다니게 된건 처음이네요. 음, 색다른 이야기 좋아요."
숲의참새 퀸달:"바나나 씨는... 이름 말 안 하면 바나나로 불러버립시다. 어때요?"
몽 K. 바나:안녕들하신가!
나는 몽 K. 바나라네
이쉬마엘:"정말 바나나스러운 이름이군요!"
몽 K. 바나:그것도 좋지
오키드 블랙:뭐어.. 이름.... 다들, 오키드라고 부르더라....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오키드."
몽 K. 바나:오키드씨군요
숲의참새 퀸달:"마지막으로 음악가 선생님의 자기소개가 있겠습니다~"
몽 K. 바나:와아아아(박수
이쉬마엘:"제가 마지막입니까? 이 한미한 음유시인의 이름은 이쉬마엘. 편하게 불러주세요."
(띠리리링~♪)
숲의참새 퀸달:@휘파람!
몽 K. 바나:이쉬마엘씨
오키드 블랙:(저 둘이 피곤한 타입이군!)
몽 K. 바나:두 사람도 바나나?
(냠냠
이쉬마엘:"오, 잘먹겠습니다."
(하나 받아 먹습니다)
숲의참새 퀸달:"좋아, 그럼 음, 저희는."
"시체왕의 명을 받은 로치데일 탐사대! 같은 거군요."
"좋다, 좋다. 나중에 노래로 쓰시면 꼭 알려주시고." @바나나 다 먹고 껍질 분해 중..
오키드 블랙:괜찮아....(사양합니다.)
몽 K. 바나:그런가..
나중에라도 먹고 싶으면 말하게나
이쉬마엘:"명곡이 될테니까 꼭 들려드리도록 할게요."
숲의참새 퀸달:(일행들은 로치데일로 가는 길을 알고 있나요?
이쉬마엘:"흠.. 그래서 일단 존트 우르너라는 하프오크씨를 찾아야겠네요."
entory (GM):흠.. 있다가 물어보려고 했는데
캐릭터들 중 로치데일 이라는 지명을 들어봤을법 하다는 캐릭터가 있나요?
숲의참새 퀸달:(이건.. 티플링...
몽 K. 바나:(로치데일에 대한 정보가 아예 없는데 어떻게..
이쉬마엘:(저도 어디서 주워들었을 가능성은 있겠네요.. 음유시인이라 잡지식이 많거든요
오키드 블랙:(없지 아늘까요)
이쉬마엘:(떠돌이기도 하고!
숲의참새 퀸달:(오 좋아요!
몽 K. 바나:(상인이었으니까 알 수 있으려나
entory (GM):"전설을 쫓는 몽상가"라면 로치데일에 대한 전설을 들어봤을지도 모르고
"어둠의 행상인"이라면 밀거래 루트 중 하나로 로치데일을 다녀 봤을지도 모르죠
이쉬마엘:네, 그리고 이쉬마엘은 꽤 오래 돌아다녔으니까.
작은 지식 한두쪼가리 정도는 있을지도!
entory (GM):로치데일에 대한 정보는 일단 만들어는 봤습니다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래요 라고 누가 말하면
그게 로치데일이 되는 겁니다
이쉬마엘:(뭐야 짜릿한데
entory (GM):어린 왕자에 나오는 양이 든 상자... 같은 느낌으로
오키드 블랙:(아 도서관의 책벌레니까 관련돈 내용을 읽어 봤을 수는 있겠군요)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좋아요
이쉬마엘:"로치데일이라면... 아무래도 귀찮기는 하겠네요."
"범죄도시니까요 거기."
오키드 블랙:...그리고 멀고..
숲의참새 퀸달:"그렇죠? 뭐 멀리 숲에 사는 저한테도 그 사건 이야기는 들려 오더라고요."
몽 K. 바나:가본적있는것 같은데
어디더라..
숲의참새 퀸달:"왜요, 너무 범죄도시라 범죄가 일어나지 않았다, 라는 글이 신문의 첫 표지를 장식한다던!"
"뭐야, 바나나 씨 엄청 유능하잖아요."
이쉬마엘:"도둑의 길드부터 시작해서 범죄자들의 클랜까지 뒷골목의 모든 것이 모여있는데 사건사고가 없는것이 귀찮겠지요."
오키드 블랙:...그리고 바퀴벌레가 많댔어.
몽 K. 바나:아 거기! 좋은 곳이었지 음음
숲의참새 퀸달:"바나 씨 바퀴벌레 드세요?"
이쉬마엘:"그 곳이 좋다니 특이한 분이시네요 바나씨."
몽 K. 바나:좋은 물건이 많았어
entory (GM):좋아요.. 존트 우르너는 우중충한 범죄 도시 로치데일에서 실종되었군요
숲의참새 퀸달:(실종되는ㄴ 게 ... 너무 안 이상해요
이쉬마엘:"..음, 근데 그럼 살아계실지가 문제네요."
숲의참새 퀸달:"그리고 거길 가는 저희가 살아 돌아올지도요."
이쉬마엘:(장기가 털리신게 아닐까. 작게 고개를 기울입니다.)
오키드 블랙:죽었어도 딱히 문제될 건....
(진심으로 뭐가 문제인지 모르고 있음)
몽 K. 바나:그렇게까지 무서운 곳은 아니라네
...아마도
내 기억이 정확하다면 말이지
숲의참새 퀸달:"아니, 불길하게 무슨 아마도예요." @말은 그렇게 하면서도 아직은 웃음이 가시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벌떡 일어나며
이쉬마엘:"그럼 가보신 바나씨가 길을 인도해주시면 되겠네요!"
숲의참새 퀸달:"그럼 더더욱 빨리 가야 하는 거 아니에요? 뭐, 실종 되셨어도 저세상 가시기 전엔 찾아드려야지."
entory (GM):좋아요... 그러면 로치데일에 가 봤다는 바나가 여러분들을 로치데일로 안내하나요?
몽 K. 바나:(네
이쉬마엘:(길안내를 부탁해요 (띠리링
몽 K. 바나:가세나 가세
오키드 블랙:(그런 것 같습니다)
숲의참새 퀸달:(고고링~~~
entory (GM):바나는 로치데일로 가는 길을 정확하게 기억할까요? 기억하나요 아니면 육감으로 때려맞추나요?
기억한다면 아마 지능 보정일 거고 육감으로 때려 맞춘다면 지혜 보정일 겁니다
몽 K. 바나:(기억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entory (GM):다른 보정을 원하신다면 길을 어떻게 찾을지 묘사하시면 됩니다
몽 K. 바나:(원래 사람은 기억이 잘못되어있어도 모르는 법
길이 정확히는 기억 안나는데
물어보고 출발하지
근처에 가면 기억이 날거야
주인장한테 물어볼까
숲의참새 퀸달:"오, 그럼 일단 출발하는 거죠?"
몽 K. 바나:하하 사장님 저희가 볼일이 있어 다른 도시로 가야하는데 말입니다
여기 다들 초행인 사람들이라 길을 좀 물어도 되겠습니까?
entory (GM):바텐더에게 물어본다.. 좋아요 그러면 매력으로 판정해보죠
난이도는 15입니다
1d20에 매력 보정치를 더해서 15가 넘으면 통과!
몽 K. 바나:
rolling 1d20+5
(
2
)
+5
=
7
(아앗
숲의참새 퀸달:(세상에...
몽 K. 바나:(세에에상에
entory (GM):바텐더는 여러분들을 흘낏 보고는 쪽지 1장을 줍니다
이쉬마엘:(음유가 멋지게 살려봐도 되나요
entory (GM):쪽지에는 로치데일로 가는 길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쉬마엘:(는 안살려도 되는군!
숲의참새 퀸달:@힐끔거리며 쪽지를 넘겨봅니다. 좀 많이 높긴 하네요.
몽 K. 바나:(저 길이 제대로된 길일까..
(어느 도시로 갈건지도 안 말했는데..
entory (GM):대충 비슷해 보입니다
기억하는 바하고는 어느정도 맞습니다
몽 K. 바나:(지도를 살펴봅니다
이렇게 가서 저렇게라
숲의참새 퀸달:"아이고, 친절하셔라~ 감사합니다 주인장!" @잘 보지 않으면 저 아래에서 소리만 들리는 것 같긴 하겠네요.
몽 K. 바나:맞는것같은데
감사합니다. 사장님.
이쉬마엘:"좋은 분이시군요. 노래에 꼭 잊지 않고 넣어드리겠습니다."
몽 K. 바나:앞으로도 장사 잘되세요
이쉬마엘:(웃으면서 바텐더에게 인사합니다)
오키드 블랙:(고개만 살짝 끄덕)
entory (GM):좋아요.. 여러분들은 바텐더가 준 지도를 따라 로치데일로 향합니다
큰 줄기는 어느정도 맞는 거 같은데... 이거 꼭 중요한 갈림길마다 틀릴 때도 꽤 자주 있어서 차라리 없었으면 믿어야 하나 헷갈리지라도 않았지 싶었을 정도입니다
여러분들은 굉장히 헤멘 끝에 마침내 로치데일의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여러분 전원 원기 1점씩 깎아주세요!)
오키드 블랙:....(바텐더놈..)(속으로 쌍욕중)
entory (GM):(원기는 Recoveries에 Current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숲의참새 퀸달:@어차피 길을 모르니까 그 길이 맞는가보다~ 하면서 일행들과 잡담을 했습니다. 대충 자기 동물친구 자랑했습니다.
이쉬마엘:(확인)
(길 가는 동안 노래를 부르며 여러분의 귀를 즐겁게/괴롭게 해줬습니다)
숲의참새 퀸달:(잠깐 그럼 랭거 동물친구는 전투 시에만 소환하는 거 아니고 계속 같이 다니는 거죠?
entory (GM):(같이 다닌다는 설정이죠! 전투에 참전할지를 결정하는 것이고)
숲의참새 퀸달:(넵 감사합니다
entory (GM):자.. 그러면 로치데일을 마저 이어나가기 전에
원래 세션 시작에 굴렸어야 했지만.. 표상 주사위를 굴립시다!
1d6을 굴리셔서 6이면 확실한 이득, 5면 애매한 이득을 얻습니다 표상마다 각각 따로 굴리시고 2점이라면 그 표상에 대해 2개를 굴립니다
Icon Relationship에서 눌러도 굴려질 거에요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시체왕 먼저 굴릴게요
이쉬마엘:
이쉬마엘 : Icon check
Icon리치왕
Typepositive
Roll2
숲의참새 퀸달:
숲의참새 퀸달 : Icon check
Icon시체왕
Typepositive
Roll6
몽 K. 바나:
몽 K. 바나 : Icon check
Icon시체왕
Typepositive
Roll1
이쉬마엘:
이쉬마엘 : Icon check
Icon대사제
Typeconflicted
Roll6 2
몽 K. 바나:
몽 K. 바나 : Icon check
Icon대마도사
Typepositive
Roll6
몽 K. 바나 : Icon check
Icon그림자 대공
Typepositive
Roll6
이쉬마엘:
이쉬마엘 : Icon check
Icon그림자 대공
Typepositive
Roll6
오키드 블랙:
오키드 블랙 : Icon check
Icon시체 왕
Typepositive
Roll3
오키드 블랙 : Icon check
Icon그림자 대공
Typeconflicted
Roll5
오키드 블랙 : Icon check
Icon대마도사
Typeconflicted
Roll5
이쉬마엘:(뭐지 뭔가 주사위 겁나 좋네
숲의참새 퀸달:?? 미친운
숲의참새 퀸달 : Icon check
Icon큰드루이드
Typeconflicted
Roll3 5
몽 K. 바나:(시체왕 의뢰 받아서 가는데 표상주사위가 1이라니
entory (GM):좋아요...
바나: 대마도사 6, 그림자 대공 6
퀸달: 시체왕 6, 큰드루이드 5
블랙: 그림자 대공 5, 대마도사 5
이쉬마엘: 대사제 6, 그림자 대공 6
입니다
숲의참새 퀸달:(표상들의 사랑을 받는자...
entory (GM):자.. 여러분들 각각 확인해두시고 지금 상황에서 해당 표상 관계로 어떻게 써먹을지 묘사하시면 해당 이득을 챙겨 줄 것입니다
오키드 블랙:(꼭 지금 안 써도 되는거지요0
entory (GM):음.. 그렇다면 마저 게임으로 이어갑시다! 표상 관계 기억해두시고 써먹도록 하세요!
오키드 블랙:(ㅇㅋ)
entory (GM):네 이 세션 내에 어느때나 쓰시면 됩니다!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entory (GM):여러분은 로치데일에 왔습니다 드높은 인공 건물들이 빽빽하고 검은 연기가 도시를 뒤덮고 있습니다
무엇인가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끊이지 않고 도시 전역에서 울리는 듯 합니다
드높은 건물들 틈새마다 좋지 않아 보이는 사람들이 눈을 빛내고 있습니다
외지인은... 이런 자들에게 환영받을까요?
숲의참새 퀸달:(환영이야 받겠지만 순수하고 좋은 의미의 환영은 아니겠지요. 뭔가 바가지를 씌워서 팔아먹거나, 이상한 계약서에 도장을 찍게 하기 위해서 친하게 다가오는 사람들은 좀 있을 겁니다.
오키드 블랙:(...시끄러워서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이쉬마엘:(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는 편이긴 한데 이친구는 호구잡힐 위험이 좀 있어보이네요.
숲의참새 퀸달:"와... 로치데일 소문이 헛소문이 아니었네요, 이거." @사람들 눈빛이 참 안 좋네요. 거대 오소리 친구와 꽉 붙어서 걷습니다.
(도시의 검문소 같은 건 없나요?
entory (GM):범죄자의 도시라서 일단 묘사하지 않았는데.. 검문소가 있을까요?
숲의참새 퀸달:(아마 도시는 도시다보니 형식적으로는 있겠지만, 제대로 기능을 하진 못하겠군요
이쉬마엘:(돈을 주면 통과할 수 있는 느낌이 아닐까나)
entory (GM):앗 좋아요 여러분은 도시 앞의 검문소입니다
검문소에는 담배를 피며 눈이 풀린 쇠파이프를 든 덩치 큰 인간이 앉아 있습니다. 바닥에는 빈 주사기들도 굴러다니는 것 같습니다
검문소...라고 하지만 사실 이 앞을 지나가는 사람들은 전부 다 저 쇠파이프로 두들겨 패는 듯 합니다 쇠파이프는 검붉은 피로 얼룩져 있습니다
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지나가게 될까요?
이쉬마엘:(돈을 찔러주거나 아님 다른 방법으로 환심을 사야할 것 같은데
숲의참새 퀸달:@도시의 전경이 대강 보이고부터 앞서 나가다 검문소의 쇠파이프를 보고는 도로 일행에게로 돌아옵니다.
오키드 블랙:(인간 한 명이죠?)
숲의참새 퀸달:"쟤네 패나 본데요? 저희, 저희가 먼저 패고 지나가는 건 어떱디까? 경비병이라 해야 하나, 상태도 되게 안 좋아 보이는데."
entory (GM):네 앞에 있는 인간은 1명입니다
몽 K. 바나:흐음 예전 문지기가 그대로려나
오키드 블랙:(죽일까)
entory (GM):자.. 어떻게 죽일 수 있을까요?
숲의참새 퀸달:"뭐야, 바나나씨, 친분 있었어요?"
몽 K. 바나:예전 그 사람이면 알지
바뀌지만 않았다면 말이야
숲의참새 퀸달:"아까 보니까 콧잔등부터 관자놀이까지 이어지는 큰 흉터가 있고, 한쪽 팔이 다른 쪽에 비해 좀 많이 두껍더라고요. 그 사람 맞아요?"
몽 K. 바나:맞아
아직 그대로였구만
entory (GM):바뀌지는 않은 듯 하지만 풀린 눈에 무엇인가가 비치는지는 모르겠네요 바나는 지인이라고 설득을 시도해보나요?
몽 K. 바나:인사부터 해볼까
숲의참새 퀸달:"저나 바나나씨나 키가 안 맞을 거 같은데... 특별히 오솔이 위에 올라타게 해 드리죠!" @바나를 선봉에 세우고 슬슬 떠밀기 시작합니다.
몽 K. 바나:하하! 안녕하신가!
오랜만이군요
여전히 잘 지내고 계신듯하군요
entory (GM):좋아요... 바나는 이 자를 설득하기로 했군요 매력으로 판정해보죠
어둠의 행상인 시절에 만난 자였을테니 어둠의 행상인 배경 점수 3까지 더해주세요
1d20 + 매력 보정5 + 상인 보정 3
몽 K. 바나:(기능판정이면 +매력+레벨+배경인가요?
rolling 1d20+5+3
(
19
)
+5+3
=
27
숲의참새 퀸달:(와우
entory (GM):좋아요.. 경비는 바나를 알아보고 로치데일로의 문을 열어줍니다!
바나나를 주는 착한 사람! 정도로 기억하고 있나보군요
이쉬마엘:(바나나는 강력했다
몽 K. 바나:수고하십니다. 여기 바나나 하나 드시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숲의참새 퀸달:"음유시인 선생님, 이것도 노래에 넣어 주세요." @어디선가 계속 나오는 바나나가 경이롭습니다. 바나를 재촉하며 도시 안으로 들어가죠.
오키드 블랙:(편하네...)
entory (GM):좋아요.. 여기는 로치데일입니다... 근데 대체 우리가 찾는 존트 우르너는 어디있는 걸까요...?
누군가 존트 우르너에 대한 정보가 있을까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이쉬마엘:이쉬마엘에게 우르너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사람들의 호감을 사서 조금 찾아볼 수는 있지 않을까요?
필요하면 락음악이라도 불러보이겠습니다.
몽 K. 바나:아 아까 코크씨한테 물어볼걸 그랬나
이쉬마엘:그 사람 이미 약에 취해있었으니 무리무리
오키드 블랙:협박으로 어떻게 되지 않을까...
숲의참새 퀸달:(하프오크들은 좀 톡톡한 냄새가 날 거고, 사냥꾼과 그의 동물이라면 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오소리에게 냄새를 맡아서 흔적을 찾게 해보죠
entory (GM):자... 누구의 방식으로 해볼까요?
오키드 블랙:(일단 온건한 방법으로 가보죠)
숲의참새 퀸달:(아 아까 문지기 씨를
(말 안 들으면 오소리가 잡아먹는다고 협박하기
이쉬마엘:(오소리가 잡아도 먹어?)
숲의참새 퀸달:(몰라요 하지만 바나가 그렇게 협박한다면 먹는 척까진 할수도!
(왕오소리입니다
entory (GM):(자기 절반만한 하플링이 오소리 데려와서 잡아먹는다고 협박해도 무서워할까...? 는 모르겠지만 의외로 저런 험악한 덩치가 순박한 모습도 클리셰라면 클리셰니까...?)
몽 K. 바나:협박은 안좋아요. 그리고 코크씨 그래봬도 사람은 좋아요
그렇게 나쁜 사람 아니야
오키드 블랙:(칫)
이쉬마엘:그래 코크씨 문도 열어줬는데
entory (GM):자자 그래서 찾는 방법은 지금까지 나온 바로는
1. 코크씨에게 묻는다(협박한다)
2. 오소리가 냄새를 맡는다
3. 그 외 기타...?
더 나왔었나 기억이 안 나네요
이쉬마엘:3. 이쉬마엘이 정보상에 가서 호감을 사 알아본다
entory (GM):그것도 좋죠!
이쉬마엘:잘생긴 얼굴로 종업언 누님을 꼬셔볼게요.
숲의참새 퀸달:(일단은 휴먼-인터랙션으로 해결해봅시다!
이쉬마엘:(오늘 왜 이리 오타가 나지 종업원
entory (GM):좋아요.. 그러면 이쉬마엘의 해결로?
숲의참새 퀸달:(전 좋아요
오키드 블랙:(ㅇㅋㅇㅋ)
이쉬마엘:(정보상이 많이 드나드는 술집에 들어가 얼굴과 노래재주를 뽐내며 종업원 누님의 환심을 사보겠습니다.)
entory (GM):좋아요.. 그러면 매력 보정에 유일한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유일한 것 보정치는 레벨인 +2로 하죠
총 보정 +6입니다 난이도는 15입니다!
이쉬마엘:
rolling 1d20+6
(
20
)
+6
=
26
(누님과.. 찐한 관계가 되었습니다)
entory (GM):종업원은 이쉬마엘에게 홀랑 빠져 자신이 줏어들은 것들을 미주알고주알 털어놓습니다
오키드 블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숲의참새 퀸달:(ㅋㅋㅋㅋㅋㅋ주사위 세상에...
이쉬마엘:(좋아요 답례로 진하게 키스 한번 해드리고 나올게요...)
(천족이 이래도 되나? 몰라 후레천족이야)
숲의참새 퀸달:@정확히 이쉬마엘이 뭘 했는지는 못 봤지만, 입가가 촉촉한 그를 보고 자신의 입을 지퍼로 잠그는 시늉을 합니다.
"종업원이 뭐랬어요?"
이쉬마엘:(그건 마스타가 알려줄거야)
entory (GM):종업원에 따르면 "악귀들"이라는 갱단에서 자기들이 찾던 자를 손에 넣었다고 합니다. 이들은 평소에 네크로 뭐시기에 가야 한다고 자주 했다고 합니다
이쉬마엘:"...흠.. 정말 장기가 털리셨을지도 모르겠네요."
entory (GM):덤으로 악귀들의 아지트도 알려주었습니다! 아지트 문 앞에는 큰 붉은 악마 조각상이 놓여있다고 합니다
오키드 블랙:큰 붉은 악마....
이쉬마엘:"일단 저희가 찾는 분은... "악귀들"이라는 갱단에 납치당하셨고... 그들의 아지트 앞에는 크고 붉은 악마 조각상이 놓여있다고 하네요."
"고전적이어라"
(띠리링)
숲의참새 퀸달:"어휴, 거긴 또 언제 간대요."
이쉬마엘:"조각상을 찾은건... 퀸달씨가 잘하시려나요? 친구분도 계시고."
숲의참새 퀸달:"오솔이는 냄새 맡기 전문이라 말이에요. 그래도 뭐, 그 나쁜 놈들 흔적을 못 찾겠습니까!"
"오키드씨는 악마 찾고 그러는 거.. 될 법도 한데, 참."
entory (GM):로치데일의 희뿌연 골목길에 놓인 커다란 붉은 조각상은 그게 어떤 모양이건 눈에 띄겠죠
누구에게 물어보더라도 그 정도 랜드마크는 기억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쉽게 찾아냈습니다
그리고... 왜 갱단의 이름이 '악귀들'인지 알겠네요
이쉬마엘:(전원 티플링?)
entory (GM):네일 클럽을 든 인간 둘과 함께 박쥐 날개를 단 작은 임프 셋이 날카로운 손톱을 갈고 있습니다
오키드 블랙:(뻔해...)
숲의참새 퀸달:"와... 12시대 감성이네요." @붉고 흉물스러운 조각상과 갱단에 기겁하고는, 정문은 보는 체 마는 체 하고 뒤로 들어갈 구석부터 찾아봅니다.
오키드 블랙:11시대는 돼 보이는데....
이쉬마엘:"...우와, 클래식하네요. 고전적인건 언제나 먹히죠."
숲의참새 퀸달:(그 인간들과 임프들은 현재 이 팀에게 적대적인가요?
이쉬마엘:(아직 못보지 않았을까
entory (GM):(누군가 아지트에 들어오려 한다면 좋아하지는 않겠죠)
(아직 못 봤습니다!)
이쉬마엘:"흐음, 전투해야하는 걸까요."
몽 K. 바나:어떻게 들어가야할까
숲의참새 퀸달:"에이, 왜 앞문만 있을 거라 생각해요."
몽 K. 바나:대화로 먼저 해결할 생각을 해야지
오키드 블랙:기절시켜서...
숲의참새 퀸달:@다른 출입구나... 하다 못해 개구멍이라도 있는지를 찾아봅니다.
오키드 블랙:대화는... 죽인 뒤에도 할 수 있어.
entory (GM):주변 골목으로 들어간다면 아지트 후문 같은 것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임프들이 주변 뒷골목에 들어가는 자들을 경계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지만요!
몽 K. 바나:참 과격한 일행이었구만
숲의참새 퀸달:"제일 빠른 건 정면돌파겠죠? 전 뭐든 괜찮아요."
"이쉬마엘 씨가 또 찐하게... 해도 뭐, 그냥 뭐."
오키드 블랙:(끄덕끄덕)
이쉬마엘:"어어? 당황스럽습니다만. 그런 이미지는 좋지 않아요."
(하지만 저 주문 굴려보고 싶으니 저기 있는 인간에게 주문: 사람매료 써봐도 되나요)
몽 K. 바나:뭐 어때 사람이 그럴수도 있지
허허
이쉬마엘:(지들끼리 치고박고 해버리게)
숲의참새 퀸달:@먼저 가라는 표정... 믿는다는 아주 결연한 표정..
entory (GM):좋아요! 가능할 겁니다
음... 그러면 잠시만요
양아치 MD는 11이니까 15이상이면 정신지배를 전혀 걸리지 않고 실행합니다
하지만 15미만이라면 여러분의 일행 이쉬마엘이 정신 지배를 걸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 여러분에게 덤벼들거에요
굴리실래요?
이쉬마엘:(어차피 싸울각인데 함 가봐도 되나요)
숲의참새 퀸달:(덤비면 싸우면 되죠! ㄱㄱㄱㄱ
이쉬마엘:(여기 표상점수를 한번 써보겠습니다.)
(그림자 대공님의 표상점수! 어떻게 하는지는 곧 묘사)
"후우, 다들 어쩐지 이상하게 보시지만 저, 이런것도 가능하니까요?"
(이쉬마엘은 그림자 대공의 전설을 생각합니다. 뒤에서 암약하며 수많은 사람의 목숨을, 그리고 더 없는 영예를 얻었든 그 표상을요. 그의 전설은 노래했습니다. 가장 무서운 것은 믿던 자들이 서로를 배반하는 것이라고...)
(음, 뭐 저 때문에 사람들이 좀 싸워도 괜찮지 않을까요? 어차피 범죄 집단이고 조그마한 단초만 있다면 쌈박질은 쉬울겁니다.)
rolling 1d20+4 (주문: 사람 매료)
(
6
)
+4
=
10
숲의참새 퀸달:(????
오키드 블랙:(아아....)
이쉬마엘:(아니 성공이야... 1만 안나오면 성공이랬어요)
entory (GM):이쉬마엘의 사람을 홀리는 주문은 실패한 듯 했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 양아치의 머릿 속에 이상한 목소리가 울리며 주변 임프들을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임프들은 갑자기 돌변한 인간에게 당황하며 감히 덤벼드는 인간을 제압합니다
자기들끼리 난장판을 벌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할까요?
임프들이 싸우는 틈을 타 공격하나요? 아니면 몰래 지나가나요?
숲의참새 퀸달:"지금 그냥 지나가면 이따 도로 도망나오기도 힘들 거 같은데... 뒤를 칠까요?"
오키드 블랙:인간 먼저 죽이면...
이쉬마엘:"아무래도 그렇죠?"
"음.. 뭐, 정 안되면 오키드씨가 다시 살려주실테니까요. 갈겨버리지요."
숲의참새 퀸달:@주머니에서 짱돌을 꺼내 침착하게 줄팔매에 겁니다.
"말만 해요."
entory (GM):자.. 다들 전투인가요!
숲의참새 퀸달:(전 개콜입니다 전투 하고 싶었서요
몽 K. 바나:(아
entory (GM):사실 오키드는 잠입에 1표였던거 같기도 하고..
몽 K. 바나:(까먹은거 있었다
(저 마법사 주문 랜덤 가져오기 안굴림
오키드 블랙:응 살려줄테니까
다들 온전하게 죽어야 해..
(전투 콜)
entory (GM):자.. 그러면 과반으로 전투를 하도록 하죠!
두 몬스터에 대한 정보 보이시나요!
이쉬마엘:(보입니다 아이아이
숲의참새 퀸달:(넵넵!
entory (GM):좋아요... 그러면 우선권을 굴리죠
임프와 양아치들은 싸우느라 바쁠테니 여러분들은 기습을 할 겁니다
숲의참새 퀸달:(와 기습 너무 좋아요
entory (GM):1d20+민첩 보정+기습 보정 2
를 굴려주세요!
이쉬마엘:
rolling 1d20+4
(
13
)
+4
=
17
몽 K. 바나:
rolling 1d20+3+2
(
20
)
+3+2
=
25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20+4+2
(
19
)
+4+2
=
25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2
(
20
)
+2
=
22
숲의참새 퀸달:(다들 우선권 장난 아닌데요??
(주사위 뭔데 왤케 크리티컬인데
오키드 블랙:(NAT20이 이렇게 흔한거였나요)
entory (GM):자... 위에 파란 네모 안에 든게 고조 주사위
여러분들 턴 오더는 띄워 놓았습니다
다들 보이시나요!
숲의참새 퀸달:(왜 저가 먼저인가요?? 동률일 경우 민첩 높은 게 우선인가?
오키드 블랙:(예)
entory (GM):(네 동률일 때는 민첩 순!)
숲의참새 퀸달:(네 좋아요!
entory (GM):좋아요.. 그러면 퀸달부터!
숲의참새 퀸달:(바로 공격 묘사 들어가면 되나요?
entory (GM):양아치랑 임프는 접전 중, 여러분은 자유 상태입니다
네 묘사해주시면 됩니다!
숲의참새 퀸달:@아까 장전해 두었던 줄팔매를 빙빙 돌리고 호빗-짱돌을 임프 중 하나를 향해 던집니다!
entory (GM):좋아요..! 원거리 공격으로 판정해보죠!
숲의참새 퀸달:
숲의참새 퀸달 : Basic ranged
Attack result13
Damage on hit18
Damage on miss2
(주사위 시롸...?
entory (GM):실패 지만 궁술로 재판정 가능합니다!
물론 전투에 1번이니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고..
숲의참새 퀸달:(묵혀두면 안 쓸 거 같으니 재판정 할게요!
entory (GM):좋아요! 그럼 다시 굴려주세요
숲의참새 퀸달:
숲의참새 퀸달 : Basic ranged
Attack result9
Damage on hit13
Damage on miss2
(??
entory (GM):(ㅋㅋㅋㅋㅋ)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아주 강하고 힘차게 날아갔지만... 맞추지는 못했군요.
작은 임프:"??? 침입자다!"
entory (GM):자 바나 차례입니다!
몽 K. 바나:[2] 공격주문
[1] 공기:비행
(지금 적은 둘인거죠?
숲의참새 퀸달:(어 근데 저 오소리
(오소리 안 굴렸다
(하지만 아직은 돌진하지 않으니까
(안 굴릴 거예요
entory (GM):임프 3, 양아치 2입니다!
몽 K. 바나:구와아악! 쓰겠습니다
(주문 이름 구와아악!입니다
entory (GM):좋아요 굴려주세요!
몽 K. 바나:
rolling 1d20+7
(
5
)
+7
=
12
entory (GM):임프 신방 13...
숲의참새 퀸달:(와우내..
entory (GM):빗맞춤 피해 2!
더 할거 있나요?
몽 K. 바나:(아 d6 굴려서 타겟 수
(1d6 근처 적이 타겟이라
rolling 1d6
(
3
)
=
3
(그래도 셋은 때렸다
숲의참새 퀸달:(체력 야금야금..
entory (GM):좋아요..
할 거 있나요!
몽 K. 바나:(원래 d6을 먼저 굴리고 명중을 굴리는게 맞는거 같지만
(그러고 끝입니다. 바나는 한턴동안 비행예정
entory (GM):블랙 차례입니다!
오키드 블랙:(저보다 먼저 해골 하수인을 내보냅니다)
(알고 보면 항상 우리와 함께하고 있었던 뼈다구칭구...)
멍멍아 갔다 와...
entory (GM):좋아요.. 그럼 해골 하수인 명중을 굴려보죠!
해골 하수인은 임프와 접전하는거죠?
오키드 블랙:(넵 제일 피 많이 빠진 녀석!)
entory (GM):좋아요.. 명중 보정은 +7입니다!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7
(
10
)
+7
=
17
entory (GM):좋아요.. 이번에도 빗맞음이군요
오키드 블랙:(흙)
..쓸모없는 멍멍이...
entory (GM):자.. 블랙은 무슨 행동을 하나요?
오키드 블랙:(저는 그럼
(종말의 구호로 양아치를 직접 공격할게요)
entory (GM):양아치 공격?
오키드 블랙:(둘이 겹쳐있고 12체력씩인겨?
entory (GM):ㅇㅋ! 굴려주세요!
13씩! 한명 11, 한명 13 인 것
그냥 뭉치로 저렇게 드글드글 있고 13이 까일 때마다 1명씩 죽어
오키드 블랙:(넵 그럼 11짜리 타겟이 되겠군여!)
entory (GM):굴려주세요!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6
(
13
)
+6
=
19
entory (GM):성공!
숲의참새 퀸달:(드디어
오키드 블랙:
rolling 1d10+4
(
4
)
+4
=
8
(뎀지의 상태가)
숲의참새 퀸달:(딱콩)
오키드 블랙:...쳇.
entory (GM):끝인가요?
오키드 블랙:(넵
(턴을 넘깁니다)
entory (GM):이쉬마엘 차례입니다!
이쉬마엘:(어쩐지 주위 친구들이 고전하고 있는 것 같구요. 이럴 때는... 화끈한 한방이 필요한 법입니다.)
이쉬마엘 : 주문: 소리파열
- 공격

원거리 주문
일일
대상: 한 무리 내의 1d4 근처 적
공격: 매력 + 레벨 vs. PD
맞춤: 5d6 + 매력 천둥 피해, 대상은 당신의 다음 턴까지 어지러워집니다.
빗맞춤: 절반 피해, 대상과 접전 중인 당신의 아군에게 각각 당신의 레벨과 같은 천둥 피해.

모험가 특기
순수 짝수 맞춤에, 어지러움 효과는 이제 극복으로 끝납니다.

entory (GM):자.. 굴림이 자동으로 안 나오는군요 ㅠ
이쉬마엘:(다음 세션까지 만들어보겠소!)
entory (GM):어쩔 수 없지 수동으로 굴립시다!
대상부터 굴려주세요
이쉬마엘:(지금은 매크로 건드릴 시간이 없었다
rolling 1d4
(
2
)
=
2
entory (GM):두 대상은 누구일까요?
이쉬마엘:애들 피통이
어케될까요
entory (GM):앗 안 나오나요...!
이쉬마엘:흠.. 피 제일 덜 단 두놈을
패보겠습니다
entory (GM):피통 표시 되게 해놓은 것 같은데..
좋아요 임프 2기!
이쉬마엘:
rolling 1d20+4+2 (부탁해!)
(
2
)
+4+2
=
8
(실화?)
오키드 블랙:(이 파티의 다이스.....)
entory (GM):하지만 절반의 피해를 주니
피해 굴림을 굴려보죠!
이쉬마엘:
rolling 5d6+4
(
6
+
1
+
6
+
4
+
4
)
+4
=
25
12 데미지인가? 13데미지인가..
entory (GM):13씩 피해입니다!
이쉬마엘:그리고 우리 파티도
2씩 데미지에요
(전 빼고)
숲의참새 퀸달:(흑흑
entory (GM):대상과 접전 중인 아군이니
우리 파티는 대상에 없습니다
귀여운 해골 병사만 2 피해를 입었네요
이쉬마엘:(....? 다 원거리여?)
몽 K. 바나:(아직 접전하는 사람 없
이쉬마엘:(해골아!!)
숲의참새 퀸달:(다 근접입니다! 전부 공격은 원거리로 했어요
몽 K. 바나:(근처에 있고 접전은 아닙니다
오키드 블랙:(우리 멍멍이만
entory (GM):(클래스 배분이... 아무도 접근전을 하지 않아...!)
몽 K. 바나:(우리 근접 딜러가 없다
이쉬마엘:(글러먹은 파티인데 여얼
몽 K. 바나:(이제야 깨달았다
숲의참새 퀸달:(근딜러 있어요
오키드 블랙:(근접은 소환수가 해줄거야
숲의참새 퀸달:(사람이 아니라 그렇지
오키드 블랙:(해골이도 이름이 있다구여
숲의참새 퀸달:(상대 턴인가요??
entory (GM):추가 있나요?
이쉬마엘:저는 없는데 오소리 공격하나?
숲의참새 퀸달:(추가 행동은 짱돌 장전 및 오소리에게 작전 지시..
entory (GM):오소리 차례는 퀸달 차례와 함께!
숲의참새 퀸달:(오소리 순서는 레인저 직후입니다!
entory (GM):좋아요.. 작은 임프는 갑자기 돌아서 자신들을 공격하는 양아치들을 공격합니다
rolling 1d20+8
(
15
)
+8
=
23
양아치 1기가 임프의 손톱에 찔려 쓰러집니다
양아치들은 그림자 대공의 혼돈에 빠져 임프를 공격합니다
rolling 1d20+8
(
19
)
+8
=
27
퀸달 차례입니다!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계속 임프를 노립니다. 아까처럼 돌을 던지겠지요.
entory (GM):고조 주사위까지 해서 보정 추가로 1 더해주세요!
숲의참새 퀸달:@오소리에게는 땅에 발을 붙이고 있는 사람을 마크하라고 말해 두었습니다.
숲의참새 퀸달 : Basic ranged
Attack result8
Damage on hit12
Damage on miss2
(??
entory (GM):빗맞았습니다!
1d10 굴려주세요!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10
(
9
)
=
9
??
entory (GM):퀸달 9 피해!
숲의참새 퀸달:@사냥꾼의 자존심에 매우 큰 스크래치... 하지만 오솔이가 잘 해줄 겁니다! 오소리는 양아치의 앞으로 이동해서 박치기를 할 거예요.
entory (GM):좋아요.. 판정 굴려주세요!
+7이네요!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20+7
(
1
)
+7
=
8
(저 새로고침좀
(할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ntory (GM):좋아요.. 퀸달 더 할것 있나요!
Iibio K.:@오소리의 명복을 빌어줍니다..
entory (GM):자.. 더 할게 없다면
바나 차례입니다!
몽 K. 바나:[4] 방어주문
혼돈의 축복 사용합니다
entory (GM):좋아요 대상은요?
아니군 일단 d20 굴려주세요!
몽 K. 바나:
rolling 1d20
(
13
)
=
13
entory (GM):방어 보너스입니다! 어디에 받으실래요?
몽 K. 바나:AC에 +2 받을게요
entory (GM):좋아요 시트에 넣어드렸습니다
자.. 그러면 다 하신 것 같으니
오키드 차례입니다!
오키드 블랙:(양아치를 살려내보고 싶지만 의외로 시체 되살리기는 강령술사 주문에 없군요)
(일단 멍멍이를 보내서 해골을 칩니다
rolling 1d20+7
(
8
)
+7
=
15
(아니.... 아니....)
entory (GM):해골...?
임프?
오키드 블랙:(임프를.....)
(멍멍이는... 해골찡 이름이야...)
entory (GM):좋아요 빗맞음입니다!
오키드 블랙:(감나빗..)
부정함 작렬으로 하나 남은 양아치를 공격하겠습니다
entory (GM):좋아요 굴려주세요!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6
(
10
)
+6
=
16
entory (GM):명중입니다!
피해 굴려주세요
오키드 블랙:
rolling 4d6+4+1
(
3
+
1
+
5
+
5
)
+4+1
=
19
(모조리 잃다 모험가특기로 주문공격력 1 추가요!)
entory (GM):좋아요. 양아치는 당신이 발사한 어둠의 화살에 순식간에 죽었습니다
이쉬마엘 차례입니다!
숲의참새 퀸달:@오키드의 공격에 쓰러진 양아치를 보니 쫄리는군요. 그녀의 심기를 거스르면 안 되겠습니다.
이쉬마엘:칼을 빼어들고 임프를 공격해보겠습니다.
서포트 해도 별로 도움이 안될 것같기 때문이다
entory (GM):좋아요 근접 공격 굴려주세요!
임프랑 접전이군요
이쉬마엘:고조 주사위 어디에 붙이나요
알아서 들어가나/
entory (GM):해골이랑 붙은 친구? 아니면 떨어진 친구!
base melee 누르시면 제가 1 더하겠습니다!
이쉬마엘:떨어진 친구를 팰게요
과연 주사위는?
아 이거
escalation die value 있네
1 넣을게요
entory (GM):앗 있군요
눌러본 적 없어서 몰랐다.. 좋아요!
이쉬마엘:
이쉬마엘 : Basic melee
Attack result26
Damage on hit12
Damage on miss2
entory (GM):명중! 12 피해입니다!
이쉬마엘:(일했다
그리고 전투함성 사용할게요
이쉬마엘 : 전투함성: 정신차려라!
- 버프

가변 근접 공격
격발 굴림: 순수 11+, 전투당 두 번 사용 가능
효과: 근처의 아군이 원기를 사용해 치유할 수 있습니다.

모험가 특기
대상은 고조 주사위의 눈당 +1d4 치유를 더 받습니다.

퀸달, 원기를 이용해 치료하세요!
숲의참새 퀸달:(저는 주사우 ㅣ굴리기가
(두럽읍니다
entory (GM):사실 임프에게 달려갔으니 퀸달은 근접해있지 않지 않나.. 싶기는 한데요
정신차리라고 해두고 빼들고 달려갔다 하죠
숲의참새 퀸달:(아 아니에요 오소리만 달려갔습니다!
(얘는 돌만 던졌어요
entory (GM):이쉬마엘이 달려가서!
이쉬마엘:(아니 내가 달렸어
숲의참새 퀸달:(ㅇㅎㅇㅎㅇㅎ
이쉬마엘:(전직 기사지망생 짬밥
(공간이 작으니까봐줘요
entory (GM):일단 격발굴림을 굴려보죠
이쉬마엘:
rolling 1d20
(
9
)
=
9
(인생
entory (GM):하지만 정신을 차리는 일은 없었다!
이쉬마엘:(응 못차렸다고 해요
숲의참새 퀸달:(호달달.. 호달달
이쉬마엘:어쨌거나 경쾌한 칼질로 임프를 난도질해 봅니다.
오키드 블랙:(ㅍ-ㅍ...)
이쉬마엘:"아아, 전 노래 들려드리는게 더 좋은데 말이에요."
(턴 종료)
entory (GM):임프는 앞에 있는 해골과 이쉬마엘을 각각 공격합니다
rolling 1d20+7
(
15
)
+7
=
22
둘 다 장갑 22가 안 되므로
3 피해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턴을 시작할 때마다 5씩 지속 피해를 입습니다!
이쉬마엘:"손톱, 따가운걸요!"
오키드 블랙:멍멍아...
entory (GM):퀸달 차례입니다!
숲의참새 퀸달:(장병기 술수 써야지
entory (GM):장병기로 어떤 묘기를 부리나요?
숲의참새 퀸달:@창을 휘두르며 전장에 뛰어들어 공중에 있는 임프의 날개를 꺾어볼게요
entory (GM):좋아요...! d20 굴려보죠!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20
(
13
)
=
13
(와 드디어 뭐가 멀쩡한 값이 나왔서
entory (GM):임프는 날개가 꺾여 추락합니다!
이 임프에 대한 공격에는 보정치 +3을 추가로 주겠습니다!
숲의참새 퀸달:@바로 오소리 턴이라면, 오소리는 그 떨어진 임프를 물어버릴 거예요.
entory (GM):좋아요! 굴려주세요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20+8+3
(
7
)
+8+3
=
18
entory (GM):좋아요.. 다음 바나 차례입니다!
몽 K. 바나:[5] 표상주문
[2] 대마도사
번개와 천둥 시전하겠습니다
entory (GM):좋아요!
몽 K. 바나:
rolling 1d20+7
(
11
)
+7
=
18
entory (GM):명중입니다!
몽 K. 바나:
rolling 1d4+5
(
2
)
+5
=
7
entory (GM):좋아요.. 두 임프에게 7씩!
자 블랙 막타를 칩시다!
빗맞아도 2는 다니까 막타다
오키드 블랙:(크
entory (GM):뭐.. 빗맞아도 필킬이니
묘사로 끝냅시다!
(아니면 주사위 운을 보나...!)
오키드 블랙:멍멍아... 이번엔 실망시키지 말자..?
entory (GM):굴려나 보죠 이번에는 어떤가!
오키드 블랙:(해골이를 보냅니다!
rolling 1d20+7
(
4
)
+7
=
11
entory (GM):그리고 역시 실패군요
오키드 블랙:(휴.......
entory (GM):빗맞음 2 피해!
오키드 블랙:(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떫떠름하지만 일단 하긴 했으니까)
entory (GM):힘든 사투 끝에 여러분들은 앞을 지키던 임프를 모두 물리쳤습니다...
이쉬마엘:"...아니 이렇게 힘든 싸움일 일인가."
entory (GM):이제 여러분들은 "악귀들" 갱단에 들어갑니다
이쉬마엘:(땀을 닦으면서 일단 웃습니다.)
오키드 블랙:가자..
몽 K. 바나:우리 앞으로는 대화로 해결하는게 좋겠어요
숲의참새 퀸달:"그러게 말이에요..." @한 건 제일 없지만 피해는 제일 많이 입은 새럼..
"이 안에서는 그래도, 우두머리 급이니까 말이 통하지 않을까요?"
몽 K. 바나:조무래기를 저렇게 만들어뒀는데..
오키드 블랙:무력으로... 해결하면 돼..
이쉬마엘:"...으응 뭐 안되면 이렇게 저렇게 방법을 찾아나가면 되죠!"
entory (GM):안은 희뿌연 전등만이 켜진 어두컴컴한 콘크리트 계단으로 이어집니다
자 여러분들은 조심스럽게 악귀들의 아지트에 진입했습니다!
오키드 블랙:.... (두리번)
숲의참새 퀸달:"으, 음산한 게 아주 이름값을 잘 하네요."
@주변에 다른 생명체가 있는지 훑어봅니다. 아니면... 함정이나요.
이쉬마엘:(조심스러웠을까?)
entory (GM):아지트에는 다양한 문제들이 있겠죠
예를 들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아무나 생각나는 재밌을 문제 상황이 있나요?
몽 K. 바나:안에서도 패싸움을 했나보구만
숲의참새 퀸달:(안의 구조를 아는 사람만 숨겨진 통로와 장치를 통해 돌아다닐 수 있겠죠.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하고 직진했는데 막다른 길입니다!
몽 K. 바나:완전 엉망이야
이쉬마엘:"음, 한명쯤 살려둘걸 그랬나요?"
숲의참새 퀸달:"콩가루 갱이네요. 시체왕님의 명을 받들고 나서 다시 오면, 사라져 있는 거 아니에요?"
몽 K. 바나:그래서 그렇게 싸우는데 안나와본건가
entory (GM):흠... 안에서 패싸움이 일어났다 보다는
일어나고 있다가 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싸움 구경은 라이브가 재밌지!
몽 K. 바나:(끝나고 다 죽어있다고 해
(안 재밌어
entory (GM):안에서는 패싸움이 한창입니다! 여기는 어떻게 지나가야 할까요!
이쉬마엘:"우와아.."
entory (GM):음... 퀸달이 어떻게 지나갈지 알 것 같네요!
여기를 어떻게 지나갔을까요?
오키드 블랙:와아.
숲의참새 퀸달:(나왔다 몽타주!
entory (GM):(판정이나 전투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어떻게 지나갈지만 설명하면 됩니다!)
숲의참새 퀸달:싸우고 있다는 건 다른 쪽에 신경을 쓰기 힘들단 뜻이죠. 아마 이 정도 건물에 갱이라면 과시용으로 비싼 물건들을 전시해 뒀을 겁니다. 싸우는 무리가 그것에 가까워진 틈을 타 돌을 던져 아주 비이이이이싼 도자기를 깨뜨리고, 그들이 서로 책임을 묻느라 바쁘게 합니다.
아마 그 틈에 호다닥 갈 수 있을 거예요. 아주 비싼 거니까요.
entory (GM):아아주 비싼 도자기면 보스가 좋아하던 것이겠군요
누구 책임인지 묻는건 아주 중요하고 바쁜 일이겠죠! 좋아요!
퀸달은 아무도 모르게 도자기를 깨먹고 서로를 이간질해 여러분들을 눈치도 못 채게 합니다!
이쉬마엘:(나이스~! 하며 스리슬쩍 지나갑니다
entory (GM):그리고.. 알고보니 막다른 길!
여러분들은 막다른 길에 봉착한 것입니다.. 어떻게 할까요?
오키드가 알 것 같습니다! 어떻게 출구를 찾았을까요?
오키드 블랙:악귀들... 그러고 보니 강령술 학교에서 공부할 때에 언젠가 어디선가 악귀들이라는 단체에 대한 언급을 들어 본 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저런 이우로 밝은 빛을 극도로 꺼려서 지하 깊은 곳에 출입구를 만들어 둔다는 것 같았는데.. 사실 정확한 기억은 아니지만 밑져야 본전 아닐까요?
일단 내려가는 길을 찾아보도록 합니다!
entory (GM):좋아요.. 역시 지하로 가는 길이 맞는 것 같습니다!
오키드 블랙:(이우->이유)
entory (GM):막힌 복도의 양탄자 밑에는 언뜻 봐서는 모를 숨겨진 지하 계단이 이어져 있습니다!
다행히 여러분들은 계속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겠네요!
자.. 또 어떤 문제 상황이 있을 수 있을까요?
오키드 블랙:지하로 내려갈수록 더 아무것도 보이지 않겠죠.. 발을 헛디딜지도 몰라요
(멍멍이의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entory (GM):좋아요.. 지하 계단을 발견한 것은 좋은데 너무 어둡네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지경입니다!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이 아지트 속에서 이쉬마엘은 어떻게 길을 찾았을까요?!
이쉬마엘:고도로 발달한 음악은 음파와 다를바 없습니다!
악기의 현을 튕겨서 음향이 어떻게 반사되는지를 느껴볼게요. 저는 음악으로 전설이 되고싶어서 별 이상한 짓을 다 해봤거든요.
눈은 아예 감고 청각에 모든 감각을 집중시켜 류트를 튕깁니다.
띵~
entory (GM):진정한 고수...군요 음향의 반사를 느껴 주변 지형을 파악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쉬마엘의 소리 반사에 따른 길찾기로 일행들은 가장 어두운 복도를 누구도 다치지 않고 지나는데 성공했습니다!!
또 무슨 문제가 있었을까요?
꼭 이어지지 않아도 좋습니다!
이쉬마엘:겨우 내려왔더니 어디선가 그르릉 소리가 들립니다.
아니 이 미친놈들 번견을 여기다 풀어놨어?
무서운 개들의 습격을 받습니다!
entory (GM):악마의 개들이군요! 무시무시한 개들이 왈왈대며 여러분들을 물려고 합니다
바나는 어떻게 해결했을까요!
몽 K. 바나:먹으려고 꺼내던 바나나를 던지나?
자 물어와!
entory (GM):강아지는 바나의 손에서 무엇인가 길쭉한게 던져지자 놀이용 스틱인줄 알고 신이 나서 그 방향으로 달려갑니다!
좋아요.. 충분히 멀리 던졌다면 여러분들은 강아지가 돌아와서 헥헥거리기 전에 이 구역을 빠져나올 수도 있겠죠!
좋아요... 여러분들은 아지트에 들어와 온갖 소동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마침내 여러분들은 아지트 가장 지하에 위치한 지하 감옥같은 것으로 추정되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악귀들이 납치한 자들을 던져놓는 곳 입니다!
감옥 안에는 몇 개의 알아볼 수 없는 시체들이 놓여 있습니다...
오키드 블랙:시체....
이쉬마엘:"음.. 위생 관념이 매우 별로네요.."
entory (GM):그리고 가장 앞에 알아는 볼 수 없지만 비교적 최근에 죽은듯한 하프오크 시체가 있습니다!
숲의참새 퀸달:"으... 진짜 악귀 답네요." @사냥꾼의 감으로 보아도 대부분의 시체는 부패가 시작된 지 꽤 되었다는 것만 알 수 있군요. 오솔이도 거부합니다.
오키드 블랙:저거 아냐?
몽 K. 바나:하프오크니까
이쉬마엘:"역시.. 장기가 털리셨어.."
entory (GM):시체의 등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자세히 기호를 보니 지도 기호입니다!
아마도 존트 우르너는 네크로폴리스의 지도를 자신의 등에 새겨넣었을지도 모릅니다!
이쉬마엘:"아니 저런 문신을 하고 다니다니.."
숲의참새 퀸달:"걸어다니는 지도다, 이거네요. 이거 옮겨 그릴 종이와 펜이 있으신 분?"
몽 K. 바나:뭔가 떠오를것같은데
오키드 블랙:옷 벗고 죽은 하프오크 시체....
숲의참새 퀸달:@없다면 등의 가죽을 벗길 각을 잽니다
몽 K. 바나:감옥 탈출이라고
가죽 벗겨서 가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오키드 블랙:(끄덕끄덕)
몽 K. 바나:쌈박질도 언제 끝날지 모르고
옮겨 그릴 시간이 충분할지
숲의참새 퀸달:"아, 그럼 벗겨... 가죠. 좀 미안하긴 한데."
entory (GM):이 때 반대편에서 발톱이 아스팔트 바닥을 긁는 소리가 들립니다
유황 향같은 톡쏘는 죽음의 향이 납니다
이쉬마엘:"..음 여러분 뭔가 다가오는 느낌이나네요!"
"이야깃거리일까나~"
오키드 블랙:...(익숙한 향입니다.)
entory (GM):자.. 여러분들은 어떻게 할까요
숲의참새 퀸달:"뭔가... 불길한 느낌이 드는데 뭐 알아요, 오키드 씨?" @이미 가죽을 벗기고 있다.. 큰 지도...
entory (GM):앗 가죽을 벗겨 가는군요!
이쉬마엘:(호에에 상태)
오키드 블랙:?
entory (GM):좋아요... 가죽을 벗기고 바로 도망친다면 어떻게 안 걸릴지도 모릅니다
아직 그렇게까지 가깝지는 않습니다...
이쉬마엘:"다 벗기셨다면 어서 튀죠."
오키드 블랙:..많이 맡아 본 향이야..
가자.
이쉬마엘:"자, 갑시다!" (작아서 걸음이 느린 퀸달을 번쩍 들고 종종 뛰어 도망갑니다)
숲의참새 퀸달:"그래서 여길 어떻게 나ㄱ..."@가죽을 돌돌 말고아 챙깁니다.
오키드 블랙:((일단 따라갑니다)
이쉬마엘:(저희는 무사히 튈수 있나요!)
entory (GM):좋아요... 여러분들은 빠르게 도망칩니다
몽 K. 바나:(있나요?
entory (GM):여러분들이 감옥 위로 나서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숲의참새 퀸달:(호닥닥... 혿다다닥
entory (GM):뒤에서 끔찍한 울부짖음이 울립니다
오키드 블랙:(없군!)
이쉬마엘:"음, 역시 빨리 나가는게 좋겠지요? 저는 찬성이에요."
entory (GM):무엇인가가 존트 우르너의 가죽을 벗겨갔다는 것을 알아낸 모양입니다
숲의참새 퀸달:"와... 잡히면 죽도 밥도 아닌 게 아니라 그냥 죽겠는데요? 얼른 올라가요."
오키드 블랙:(말없이 열심히 올라가요)
이쉬마엘:(빠른 ㅌㅌ)
entory (GM):계단의 오른쪽 편에
'창고'라고 적혀 있습니다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범죄자들의 아지트 가장 지하의 창고에는 뭐가 있을까요...?
범죄자들은 보물을 쌓아놓고 살지 않을까요?
숲의참새 퀸달:(마약!
(입이 막혀 묶여있는 기업가!
이쉬마엘:(이쉬마엘은 돈에 관심이 없다네~!)
숲의참새 퀸달:(아무튼 검은 돈
몽 K. 바나:(돈의 냄새가 난다
이쉬마엘:"전 노래를 더 하고 싶어요. 튀자 튀어."
몽 K. 바나:(하지만 난 손을 털었는데
(크흡
entory (GM):창고를 털어보나요 아니면 바로 계단으로 가나요! 갈라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몽 K. 바나:(뒤에서 들리는 소리는 어느정도인가요?
오키드 블랙:(돈에는 관심없다 2222)
숲의참새 퀸달:"돈은 있다가도 없는 거잖아요." @그래도 궁금함에 창고 문을 두드려는 봅니다. 안의 소리도 대충 들어 보고요.
오키드 블랙:(하지만 궁금하긴 하군요.. 퀸달과 같이 기웃거립니다)
entory (GM):이 정도 입니다
숲의참새 퀸달:(안에서는 무슨 소리가 들리나요?
entory (GM):초록색이 여러분 빨간색이 소리
이쉬마엘:(창고에 숨으면 들키지 않을까..)
entory (GM):창고는 고요합니다 보초나 살아있는건 없는 듯 합니다
이쉬마엘과 오키드는 튀는 것으로 한 것 같고
퀸달과 바나는요?
숲의참새 퀸달:(일단 한 번 들어가 봅니다!
entory (GM):창고에?
숲의참새 퀸달:@그럼요. 뭐가 있는지는 모르니까 문만 열고 조금 거리를 두겠군요.
entory (GM):좋아요 창고에는 돈과 물약, 기름, 룬 등이 쌓여 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없는 듯 합니다
숲의참새 퀸달:"바나씨, 주술 쓰는 입장에서 좀 쓸만하다 느끼는 거 없어요?"
몽 K. 바나:다 돈되는 것들인데
entory (GM):창고를 구경하는 동안... 저 쪽에서 소리가 납니다
몽 K. 바나:치유물약도 있고
entory (GM):콘크리트 문짝이 부서지는 소리입니다
몽 K. 바나:무기 강화하는 것들도
entory (GM):감옥 문짝일까요...?
이쉬마엘:(아니 난 튀는 중이야..)
오키드 블랙:(오키드는 튀려다가 궁금증을 이기지 못하고 같이 구경중입니다)
숲의참새 퀸달:"뭘 잴 수가 없겠는데?" @문 가까이에 있던 기름과 물약 조금을 양손에 쥐고 호닥닥 계단을 향합니다.
몽 K. 바나:(일단 도망
오키드 블랙:(잠깐 고민하다 기름과 룬을 챙겨 도망칩니다. 멍멍아 잘 들고 따라와.)
entory (GM):좋아요... 멀리서 복도에 거대한 악귀가 보입니다
악귀는 뻣뻣한 검은 깃털이 덮인 독수리 형상입니다
지금 바로 계단으로 뛰면 크게 문제가 없는 이상 탈출 가능할겁니다!
자... 민첩으로 극복해보죠
숲의참새 퀸달:@오소리는 잘 따라오고 있습니다. 너무 잘 따라와서 창고 안의 병을 좀 깼네요.
몽 K. 바나:저건 물어와 안하겠지
entory (GM):DC 10 입니다
이쉬마엘은 처음부터 도망쳤으니 무조건 성공!
이쉬마엘:(튄자는 승리한다)
몽 K. 바나:
rolling 1d20+3
(
11
)
+3
=
14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20+4
(
2
)
+4
=
6
(??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
(
5
)
=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숲의참새 퀸달:(ㅋㅋㅋㅋㅋㅋㅋ
@대충 오소리와 발이 엉켜서 넘어지는 걸로..
entory (GM):자... 오소리와 해골이 걸리적 거리던 사람들은 결국 도망치지 못 하였군요
자... 지금 전투를 진행하기에는 시간이 끝나고 오버 타임중이니
여러분 표상이 남았을 거에요!
오키드 블랙:(티플링의 발굽은 몰래 도망가기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이쉬마엘:(표상으로 비벼!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큰드루이드의 힘은 모든 동물들과 레인저들, 드루이드들에게 작용합니다. 무언가를 깨달은 듯한 오소리... 주인의 목덜미를 물고 계단을 오릅니다!
entory (GM):좋아요... 큰 드루이드의 축복을 받은 오소리가 주인을 물고 달려갑니다!
숲의참새 퀸달:@아마 울퉁불퉁한 계단에 머리를 좀 많이 찧을 겁니다.
entory (GM):하지만 오소리에게 물려 덜컹덜컹 실려가는 와중 챙겼던 물약과 기름은 깨져 버렸습니다
오키드 블랙:마법 같은 건 잘 모르지만... 어쩐지 마법적인 물건들이 익숙했습니다. 방금 챙겨나온 이 물건들도 말이에요.. 게다가 이것들은 평범한 것들이 아닌 것 같습니다. 대마도사의 기운마저 깃들어 있는 듯 한데..
숲의참새 퀸달:@물약은 아깝지만, 저 미끌거리는 게 독수리 악귀가 빠르게 움직이는 걸 막아주긴 하겠죠! 행복회로를 돌리며 일행에게 다다릅니다.
오키드 블랙:챙겨 나온 룬을 어떻게든 던져 봅니다. 폭발하길 바라며!
(악귀에게 말이에여)
entory (GM):좋아요.. 대마도사의 마법 부여를 받은 룬은 악귀와 부딛히는 동시에 악귀를 땅에 깊이 박아버립니다!
독수리는 낑낑대며 나오려고 애쓰지만 꽤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오키드 블랙:하지만 멍멍이도 함께 휘말려 부서져 버렸군요..
entory (GM):뭐... 새로 생길테죠!
오키드 블랙:사용하지 못한 오일들도 함께...
entory (GM):그 정도는 희생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오키드 블랙:어쨌든 빠져나옵니다
entory (GM):자.. 여러분들은 블랙을 마지막으로 어떻게든 악귀들의 아지트를 탈출했습니다!
이쉬마엘:(야호
entory (GM):그래도 소득이 없지는 않았죠 아무튼 네크로폴리스로 향할 지도를 얻었으니까요
이제 여러분들은 네크로폴리스로 떠납니다...
entory (GM) 세션 종료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