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ory (GM) 5/24 세션 시작!
entory (GM):구덩이 너머에서 여러분들은 방을 발견합니다 방은 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서랍장들이 길게 늘어서 있고 바닥에는 두개골이 굴러 다닙니다
서랍장에는 무엇인가 단지들이 봉해져 있습니다
오키드 블랙:(사람 뼈인지 주워들어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entory (GM):사람 뼈 같습니다 꽤 오래된 듯 합니다
숲의참새 퀸달:@뭔진 모르겠지만 서랍장부터 열어 봅니다. 중요한 건 안에 있겠죠!
entory (GM):안에는 무엇인가 봉해진 단지가 들어 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유골?
숲의참새 퀸달:@단도로 봉인을 뜯어 열어봅니다.
숲의참새 퀸달:"제가 죽으면... 저희 마을에 돌아가서 어디ㅓㅅ 죽었는지를..." @낄낄
entory (GM):안에서 하얀 인간 얼굴 모양의 영체가 튀어나오며 울부짖습니다
몽 K. 바나:자네가 죽으면 그걸 알려줄 사람도 죽겠지
숲의참새 퀸달:@하플링-욕설을 하며 단지를 떨어뜨립니다
"아니..."
entory (GM):끔찍한 소리를 내뱉으며 하늘로 날아간 영체는 나온지 얼마 되지도 않아 형체를 잃고 산산히 흩어집니다
숲의참새 퀸달:"저게 뭔지 알아요? 정령도 저렇게는 안 생겼는데!" @사라지니까 다시 제법 기세등등해집니다. 안 놀란 척 하고 있어요.
이쉬마엘:"와아, 영혼이 갇혀있었던 모양이에요."
"영혼을 부숴버린걸까나."
(그렇게 말하며 은은하게 퀸달을 봅니다)
숲의참새 퀸달:"모르는 사람이니가 딱히 죄책감은...." @절레절레
대단하군요
이걸 더블 킬이라고 하는건가
숲의참새 퀸달:"윽, 이러니까 제가 정말 나쁜 하플링 같잖아요! 다들 시체왕님의 명을 받아놓곤 저만." @뭔가 억울하지만 웃어 넘깁니다.... 왜냐면 진짜 나쁜 하플링이거든
이쉬마엘:"흐음... 그래서 말인데, 여기있는 단지들은 다 영혼을 가둔걸까요?"
숲의참새 퀸달:"...다 열어보면 알겠죠? 그보다 누구의 영혼을 왜 가둔 건지 아는 거 없어요?"
"혹시 임무 실패한 우리의 미래라든가~"
entory (GM):깨진 단지 안쪽에는 글씨가 새겨져 있습니다
entory (GM):조금 큰 조각에 쓰여진 글씨는 '반역'입니다
숲의참새 퀸달:@조각을 뒤적여봅니다. 더 찾을 수 있는 건 없나요?
"흐음.. 가설을 세워보면, 여기 갇혀있는 모든 영혼들은 죄인일지도 모르겠네요."
entory (GM):도자기를 얼핏 맞춰봐 글귀를 읽어보면
entory (GM):마도왕에게 반역한 죄로 미궁에 영혼형을 당한 듯 합니다
이쉬마엘:"죄로인해 저승으로 떠나지 못했다던가"
숲의참새 퀸달:"우리도 삐끗하면 여기 갇히겠어요, 아무래도." @능지를 끌어올려 조각을 맞춰 보았습니다.
영혼의 상태로 가둬둔거 아닌가요?
방금 탈옥시켜준거?
이쉬마엘:"와아, 퀸달씨... 탈옥을 도운 죄는 좀 클지도요?"
이미 삐끗하셨네
entory (GM):바나와 이쉬마엘의 탈옥이라는 말에 반응해
숲의참새 퀸달:"괜찮아요. 저는 연대책임이라고 할 거거든요!"
entory (GM):모든 서랍에 있던 단지가 달그락거리기 시작합니다!!
모든 단지에서 기괴한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숲의참새 퀸달:@오소리 옆에 바짝 붙습니다. 오소리가 저 단지들을 닥치는 대로 공격하려고 하고 있거든요.
entory (GM):알아먹기 굉장히 힘들지만 대충 풀어달라는 내용인 듯 합니다
이쉬마엘:"여러분이 도움이 될지도 안될지도 모르잖아요."
entory (GM):블랙은 그 사이에 섞인 마도왕과 시체왕에 대한 욕설도 알아먹을 수 있겠네요!
숲의참새 퀸달:"바나 씨, 아님 오키드 씨. 저것들이랑 대화 통해요?"
숲의참새 퀸달:"잘 써먹으려면 써먹을 수 있겠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오키드 블랙:굳이 대화를 할 필요가 있을까...
그냥 가면 안 돼?
몽 K. 바나:뭔가를 해달라고 하려면 대가를 지불해야지
등가교환의 법칙....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숲의참새 퀸달:@듣고 보니 맞는 말이네요. 아까 들어온 곳 말고 다른 출구나 문은 없나요?
entory (GM):소리는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시치미 땔 기세)
숲의참새 퀸달:"좋아요. 저흰 아무것도 못 봤고, 저기 뭐가 써 있는지도 몰라요."
@대-충 맞춰 원래 있던 곳에 돌려 둡니다.
entory (GM):소리가 들리던 곳에서 해골 무리가 굴러옵니다!
굴러온 두개골들은 여러분들을 보더니 떽떽거리기 시작합니다
이쉬마엘:"죽은자 분들이 이렇게 놀라실 필요는 없는데 말이죠."
숲의참새 퀸달:"두개골이 두 개면 네개골인가요?"
(마-법을 쓰는 거시애오
오키드 블랙:티플링의 발굽은 강하고 단단합니다. 두개골을 콱 내리밟습니다.
(여러개였군 콱콱이라 하죠)
entory (GM):블랙이 두개골을 내리 밟으려는 순간
두개골들이 떠오릅니다!
entory (GM):두개골들의 없어진 두 눈에서 부정한 기운을 뿜으며 날아다니며 여러분들을 공격해옵니다!!
자 여러분 우선도 굴려주세요
Initiative: 17
겁나는..
entory (GM):날아다니는 해골 뒤쪽으로 질퍽거리는 슬라임이 기어옵니다
슬라임 안에는 수많은 두개골들이 뒤섞여 있습니다
entory (GM):그럼 선턴인 이쉬마엘부터 시작합니다!
이쉬마엘:(그럼 일단 비명 두개골을 먼저 공격해 보겠습니다)
(근접전으로 가볼게요)
Attack result |
17 |
Damage on hit |
11 |
Damage on miss |
2 |
(앗 아까워)
entory (GM):자.. 이쉬마엘은 칼을 휘둘렀지만 간발의 차로 맞추지 못 했습니다!
(이거 전투함성은 공격 성공해야 가능한거죠?)
그런 조건 없을걸요...?
그럼 턴 끝내기 전에 전투함성: 버텨라! 써봐도 되나요?
이쉬마엘:
가변 근접 공격 격발 굴림: 순수 16+ 효과: 근처 아군에게 당신의 다음 턴 시작까지 AC에 +2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모험가 특기 보너스가 PD에도 적용됩니다. |
entory (GM):좋아요! 바나의 AC와 PD에 2씩 추가 보너스를 얻습니다!
또 행동 있나요?
entory (GM):좋아요 다음 바나입니다!
[4] 물: 접전중지 굴림 보너스
역장촉수 주문 사용합니다
entory (GM):좋아요... 무작위 적이니까
몽 K. 바나:
rolling 1d20+7
=
18
entory (GM):홀수면 점액 두개골, 짝수면 비명 두개골로 할게요
명중입니다!
몽 K. 바나:
rolling 1d10+5
=
14
entory (GM):좋아요.. 바나의 손에서 기괴한 마법으로 만들어진 촉수가 날아가 두개골을 공격합니다
나보고 나쁘대
(난 공격하지 않았다
몽 K. 바나:(내 입장에서는 쟤들이 공격해온거
오키드 블랙:우선 제 해골 하수인으로 점액이를 공격하도록 보낼게요
entory (GM):좋아요 명중 굴림해보죠!
오키드 블랙:
rolling d20+6
=
17
(앗 7인데...)
entory (GM):그러게 +7해서 18! 명중입니다!
(잘한다 해골이)
그리고 오키드는 비명 두개골에게 산송장 조종을 시전하겠습니다
entory (GM):좋아요... 산송장 조종 굴려보죠!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6
=
24
entory (GM):좋아요.. 오키드의 마법에 홀린 듯 비명 두개골은 혼란에 빠집니다
(행동 끝!)
저번 전투에 오소리가 싸웠었죠?
@일단 점액 두개골의 안에서 둥둥 떠다니는 해골을 노리고 창질을 할 거예요!
entory (GM):좋아요! 명중 굴려보죠!
숲의참새 퀸달:
Attack result |
21 |
Damage on hit |
12 |
Damage on miss |
2 |
(와 첫명중
@비명두개골 틈을 돌진해서 뒤쪽의 점액 두개골에 창을 찔러 넣었습니다. 안에 있는 뼈에 조금 상처를 입혔겠네요.
entory (GM):좋아요! 으스러지고 있습니다!
@오소리는 몸을 펼친다면 2미터는 족히 되겠죠. 뒤에서 공중에 떠다니는 비명 두개골에 입질을 합니다.
entory (GM):좋아요! 명중 굴려보죠!
숲의참새 퀸달:
rolling 1d20+6
=
20
??
@오소리 이빨이 매우 강력하고요
임시체력이 생겼어요
entory (GM):좋아요... 퀸달 추가행동 있나요?
숲의참새 퀸달:@일단 줄팔매 장전부터 하겠읍니다
턴 종료!
entory (GM):좋아요.. 점액 두개골은 오소리의 공격에 거의 흘러나가 형체를 유지하기도 버거워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날아온 오소리를 붙잡으려 합니다!
몽 K. 바나:(오소리는 비명이 공격했는데..
(하지만 크게 상관 없습니다!
entory (GM):(앗... 잘못 봤다 죄송합니다 ㅠㅜ
그렇다면 자신을 공격해온 해골이를 붙잡습니다!
해골은 붙잡혀 뼈가 녹아들기 시작합니다!
비명 두개골:"침입자! 침입자! 산 자! 산 자! 모두 죽인다!"
entory (GM):두 비명 두개골 모두 끔찍한 비명을 질러댑니다
하지만 한 친구는 혼란에 빠져 아군 두개골들을 공격합니다
혼란에 빠진 두개골의 비명에 다른 두개골들이 쪼개집니다!
entory (GM):그리고 정상적인 두개골은 가까이 있는 오소리와 해골을 노립니다
둘 모두 피해를 입습니다!
entory (GM):극복 굴림 성공할 경우 2d6 추가 피해 입습니다!
극복 굴림은... 해골이 같은 경우에는 점액에서 탈출하려면 극복 굴림을 성공해야 합니다
오키드 블랙:(해골이 이미 죽은 것 같은데요)
(부서졌다고 해야하나...)
entory (GM):좋아요.. 다시 이쉬마엘 차례입니다!
이쉬마엘:(혼란에 빠지지 않은 비명 두개골에게 다시 검을 빼어들고 공격해봅니다)
(고조 다이스는 언제부터 붙던가요?_
Attack result |
0 |
Damage on hit |
11 |
Damage on miss |
2 |
?
Attack result |
25 |
Damage on hit |
15 |
Damage on miss |
2 |
아 됐네요
방금 뭔가 잘못굴려진듯
이쉬마엘:(이쉬마엘의 칼이 날렵하게 비명두개골의 눈쪽을 꿰뚫습니다)
entory (GM):두개골은 거의 바스라지려고 합니다!
이쉬마엘:(그리고 이제 슬슬 자기가 없어도 전투 괜찮을 것 같으니 뒤에서 노래 부르기로 할게요)
영웅의 노래를 시작합니다.
entory (GM):(사실 온전하게 비명이 하나가 남았지만...?)
전투 후 11+로 충전
각 턴마다 짧은 행동, 11+로 유지 시작 및 유지 효과: 당신과 근처 당신의 아군은 당신의 다음 턴 시작까지 +1 공격 보너스를 얻습니다.
마지막 소절: 효과가 즉각적으로 끝나지만, 당신이 선택한 아군 하나는 이 전투에서 다음 번에 하는 공격 굴림에 +2 보너스를 얻습니다 |
"아아~! 들으소서 전장을 누비던 영웅들의 노래를!"
entory (GM):좋아요.. 모두에게 공격 보너스 +1입니다!
entory (GM):이쉬마엘 추가 행동 있나요?
entory (GM):좋아요.. 바나 차례입니다!
[5] 표상주문
[1] 그림자 대공
뒤틀린 광선 사용하겟ㅆ습니다
풀피 비명이한테 쏘고요
entory (GM):좋아요 1d6+매력으로 굴려주세요!
그리고 다른 적에게 한번 더 굴릴 수 있습니다!
몽 K. 바나:
rolling 1d6+5
=
11
entory (GM):좋아요... 절반 피해니 6 피해입니다!
그리고 다른 대상에게 지정해서 굴릴 수 있습니다!
몽 K. 바나:한번 더라는게 명중을 한번 더인가요? 아니면 피해를 한번더 인가요?
entory (GM):똑같은 주문 다시 날리는 셈이에요
명중 굴림부터 다시!
몽 K. 바나:
rolling 1d20+7
=
8
entory (GM):순수 홀수 빗맞춤 아무 효과 없습니다!
entory (GM):좋아요.. 혼란에 빠진 두개골에게 벼락과 같은 광선이 날아갑니다!!
오키드 블랙:가장 체력이 적은 적이 누구죠 비명이?
entory (GM):비명 두개골 3이 가장 적습니다!
오키드 블랙:딸피 비명이를 종말의 구호 주문으로 마무리짓겠습니다!
오키드 블랙:
rolling 1d10+4+1
=
10
(야쓰!)
(이대로 끝내겠습니다)
퀸달과 22/27오소리:좋아요. 그럼 창만큼 거리를 벌려둔 점액이에게 돌을 던지겠습니다.
entory (GM):좋아요 명중 굴림 굴려보죠!
퀸달과 22/27오소리:
Attack result |
23 |
Damage on hit |
17 |
Damage on miss |
2 |
왤케잘나오지...
entory (GM):돌팔매를 맞은 점액 두개골은 형체를 잃고 무너져버립니다!
퀸달과 22/27오소리:@그리고 오소리는 그런 것에 관심을 갖지 않고... 남아있는 두개골을 공격합니다. 자신감이 생겼는지 아예 뛰어올라서 바닥으로 내리 찍으려고 해요.
퀸달과 22/27오소리:
rolling 1d20+7
=
21
??
퀸달과 22/27오소리:
rolling 1d10
=
9
오소리 유능해
entory (GM):좋아요! 오소리는 펄쩍 뛰어올라 두개골을 덮칩니다!
퀸달 추가 행동 있나요?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라고 두개골에게 욕을 합니다
비명 두개골:욕을 듣고 질 수 없는지 맞 욕을 날립니다
오소리와 퀸달 대상으로 무시무시한 비명소리로 욕을 질러댑니다!
멘탈이 털렸습니다!
둘 다 6 정신 피해 입습니다!
공격도 가능한 걸까요?
이쉬마엘:그러면 공격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가장 가까운 적 근접 공격!
고조 주사위는 아직 1개인가요?
이쉬마엘:
Attack result |
11 |
Damage on hit |
11 |
Damage on miss |
2 |
그냥 1d20 입니다!
(젠장
entory (GM):좋아요... 칼질을 하느라 힘들었는지 노래가 끊겼군요
(머쓱하게 웃으며 그냥 허밍이나 합니다)
(턴 종료
퀸달과 17/27오소리:@뭔가 노래가 끊어졌다가 바뀐 것 같은 느낌이 납니다만... 음유시인 양반의 깊은 뜻이 있겠거니.
이쉬마엘:(아니 깊은 뜻은 없고 그냥 위기야!)
몽 K. 바나:왜곡된 치유 오키드랑 퀸달에게 사용합니다
entory (GM):좋아요 오키드랑 퀸달 홀짝 각각 골라보죠
둘 다 생각이 없다면 오키드가 홀 퀸달이 짝으로 하죠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쪽이 원기를 사용해 회복하고 나오지 않은 쪽이 임시 체력을 받고 기괴한 신체 부위가 생깁니다!
좋아요 퀸달은 원기를 써서 회복할 수 있습니다!
퀸달과 17/27오소리:오키드는 무엇이 생길까요?
entory (GM):자 오키드는 어떤 부위가 생길지 묘사해보고
entory (GM):퀸달은 원기 얼마를 써서 얼마나 회복할지 생각해봅시다
퀸달과 17/27오소리:좋아요... 오소리도 옆에 있으니까 같이 회복됩니다
2를 쓰고 풀피를 노릴 거예요
2도 필요 없었네...
자.. 오키드는
오키드 블랙:....(팔꿈치에서 퐁 돋아난 손을 봅니다.... 이거 뭐야...)
(움직여봅니다.... 잘 움직이네요...)
entory (GM):좋아요.. 바나 추가행동 있나요?
오키드 블랙:(팔꿈치의 손을 꼼지락거립니다..)
해골이를 보냅니다. 죽은 줄 알아서 미안해 해골아.
entory (GM):해골이는 점액질에서 빠져나왔겠네요!
오키드 블랙:짧은 행동으로 해골이를 불타게 하고, 그대로 남은 비명이를 공격시키겠습니다!
고조 주사위까지 해서 +8!
오키드 블랙:
rolling d20+9
=
20
(불타서 하나 더 추가용)
(앗 아니었다
entory (GM):불타는건 피해 주사위를 한 단계 올려준다 입니다!
하지만 19도 명중!
순수 홀수라 해골이도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엉엉
오키드 블랙:
rolling 1d8+1
=
4
entory (GM):좋아요.. 해골이는 스스로를 불질러가면서 해골을 공격합니다!
자.. 또 행동 있나요?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4+2+1
=
8
(.......)
entory (GM):좋아요.... 명중 실패!
빗맞춤시 아무 이득도 없군요
오키드 블랙:(전투 중 대실패는 패널티 없나요?)
(ㅇㅇ..)
entory (GM):뭐.. 일단 13시대에 nat 1,20 시스템 자체가 없습니다!
이대로 턴을 종료합니다..
@오소리에게.. 얻어맞아 휘청거리는 두개골에게 돌을 던질 겁니다. 이번에는 죽은 놈들은 답이 없다든가 하는 언데드차별적인 욕을 할 거예요.
entory (GM):좋아요 ㅋㅋ 굴려주세요!
퀸달과 1오소리:
Attack result |
28 |
Damage on hit |
15 |
Damage on miss |
2 |
와 크리티컬!
까지 안 가도 일발이네요
entory (GM):마음에 상처를 입은 두개골은 돌에 맞고 쪼개져 버립니다
좋아요 여러분들 모두 승리!
@좀...불쌍하달까?
entory (GM):주변에 날아다니던 언데드들은 물리쳤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비명 두개골이 쪼개지고
entory (GM):쌓여있는 두개골들 틈에서 어두운 빛이 발합니다
entory (GM):이 바닥에는 마법진이 그려져있나 봅니다
숲의참새 퀸달:"여긴 대체 어떻게 지은 거예요." @마법의 흔적임이 분명하니 질색합니다.
entory (GM):마법진 위의 두개골들이 달그락거리며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entory (GM):아직 여러분들에게 달려들 정도는 아닙니다!
보고만 있는다면 아마 움직이겠죠!
숲의참새 퀸달:"저거 짜맞춰지는 거 아니죠?" @창의 촉으로 툭툭 건드려 마법진 밖으로 밀어냅니다.
이쉬마엘:"일단 튈까요? 아니면 뭔가를 해야하려나... 오키드씨, 혹시 방법을 알까요?"
entory (GM):'강령술 학교의 우수생'인 오키드라면 무엇인가 알 수도 있지 않을까요?
배경으로 굴려볼래요?
자... 그냥 빨리 도망치는 것도 방법이겠죠! 저 살아날 게 뭐든
(굴려 보죠!)
entory (GM):좋아요.. 1d20+4입니다!
오키드 블랙:
rolling 1d20+4
=
9
(....)
entory (GM):모르겠습니다 시체왕의 지하 궁전 깊은 비밀 강령술을 겨우 학교에서 배울리가요!
오키드 블랙:이런 건 대학원 가야 배운댔어....(아무말)
숲의참새 퀸달:@무언가를 열심히 기억해내려는 듯한... 손 3개짜리 오키드를 봅니다.
전에 시체왕님의 감옥에서 일하는 사람에게서
이런 장소에 대해 들은 적이 있는것같군
이쉬마엘:"호오, 그러면 지금 그 정보를 쓰기에 딱 좋은 타이밍 아닐까요?"
몽 K. 바나:죄수들이 도망치지 못하도록 길을 아예 안 만들어두고
마법진을 이용해서 이동한다고 들었네
그게 사령술사의 마력에 반응한다던가
몽 K. 바나:마법진이 있는 위치에 마법을 쏘면 작동한다고 들었는데
방금 전투중에 딱 그랬나 보구만
그냥 가만히 있어도 괜찮다네
entory (GM):마법진 밑에 있던 해골들은 달그락거리며 움직이다가 하나둘 사라집니다
그리고 마법진의 어두운 빛이 여러분을 감싸자 주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entory (GM):잠시 후... 여러분의 시야가 밝아지고 주변에 보이는 것은 지하미궁이 아닌 지상입니다
...?
숲의참새 퀸달:"뭐... 어떻게 오긴 왔네요?"
entory (GM):얼마 멀지 않은 거리에 거대한 성과 주위를 둘러싼 마을이 보입니다
숲의참새 퀸달:@다시금 지도를 확인해 봅니다. 어딘지는 잘 모르겠지만...
몽 K. 바나:되게 금방 지상으로 올라온것같은데
"물론 걷지 않아도 되어서 기쁘지만요!"
entory (GM):지도에는 저 성이 보스 남작의 궁궐이며
성 주위를 둘러싼 마을이 망자의 도시, 네크로폴리스라고 적혀 있습니다
숲의참새 퀸달:"으, 아무래도 그놈의 마법의 영향을 너무 받은 건지. 머리가 아파요."
"그리고 저기 저 성이 남작 양반 성이라는데.... 도둑질 할 준비 하세요?"
이쉬마엘:"도둑질이란 말은 좀 그러니까 잠시 빌린다고 하죠."
"대충, 정해지지 않은 시간동안요!"
숲의참새 퀸달:"안 돌려주면 도둑질이죠, 도둑질." @주변의 정황을 살핍니다. 이 무리를 의심스럽게 쳐다보는 사람이나... 언데드나... 암튼 능지가 있는 생물이 있나요?
entory (GM):주변에는 일단 지능이 있는 개체는 보이지 않습니다
어떤 생기도 느껴지지 않는 도시입니다
익숙한 분위기야.
entory (GM):이제 여러분들은 보스 남작의 궁궐에 들어가야 합니다
물론 그보다 먼저 저 언데드들의 도시를 어떻게 돌파할지가 문제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