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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가 살던 곳을 찾아가면,
폐허라고 불러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낡은 아파트가 있습니다.
주변 건물도 지금 쓰이고 있는지조차 모를 만큼 낡았고, 이곳도 인기척이 없어 보입니다.
입구를 둘러보면 신문이 꽂힌 문이 하나만 있고, 문 주변의 화분도 더이상 꽃은 없으며 잡초가 왕성합니다.
아마 이 문 외의 방은 쓰이지 않는 것으로 보이니, 여기가 남자의 집이겠죠.

맞소이다

화분이 많이들 있지만, 관리를 안한지는 오래입니다.

(그럴듯한 화분 몇 개를 들어올려 아래를 확인해봅니다.)

감이 좋은 걸. 화분을 몇 개 밀어보면
열쇠가 나옵니다.

(오오)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보면
안은 매우 어질러져 있고, 쓰레기집이라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마치 강도가 턴 것처럼 심한 꼴입니다.
그나마 책상, 책장, 옷장 등의 가구는 있지만...어떻게 생활한거야?


(냅다 옷장 열게요...^^)
옷장 안에는 주름진 와이셔츠와, 옷걸이에 걸린 트렌치 코트 등이 있습니다.
트렌치 코트는 아까 전 모자 쓴 남자가 입던 것과 같습니다.
아마 갈아입을 용이겠죠.


지포 라이터를 발견합니다.
아직 쓸 수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책장은 다양한 책이 수납되어 있지만, 시판이 대부분입니다.
그중에 눈에 띄는 붉은 책을 발견합니다.
노아가 말하던 물건이 틀림없겠죠.


붉은 표지로 이뤄져 있고, 일본어가 아닌 언어로 제목이 이뤄져있습니다.


읽을 수 있는 언어가 아니며, 게다가 문자가 지워져 있어서 제대로 읽기는 힘들지만...
메모 한 장이 끼워져 있습니다.
메모는 급하게 쓴 건지, 난잡한 손글씨로 책 일부의 번역이 적혀있습니다.
그것은 어둠과 함께 있다. 부그 샤시, 그것은 죽은 자를 소생시키는 것.
자식을 데리고 제물을 탐하지만, 빛이 있는 곳은 오지 않는다. 빛을 싫어한다.
부그 샤시, 사라질 때 죽은 자는 응당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밑으로 무슨 방법에 대해 적혀있지만, 일본어로 써있긴 해도 이해하기 힘든 어떤 방법이 적혀있기만 합니다.


그 말씀이 맞는 것 같네요.

잠시만, 미안. (지포라이터를 켜서 나오에게 들이댑니다.)
정말?

라이터 불을 키면
나오는 1d2의 HP 피해를 입습니다.
이 대미지는 시나리오 종료 전까지 회복 불가능합니다.

타들어가는 듯한 고통이 느껴집니다.

우당탕!!
물건이 잔뜩 쏟아지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물건덕텍에 더 다치진 않았습니다.

(나오 위로 쏟아진 물건들을 하나씩 치워줍니다.) 나오도 신인지 괴물인지의 그릇이 된 모양이네?

그게 아니라면 지금 살아서 돌아다니는 것도 이상하고요.
그러면 이쯤에서
물건을 정리하던 리자는 행운 판정을 해볼까.

기준치: | 50/25/10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실패햇네?
리자는 물건 사이에서 붉은 책과는 다른 더 오래된 고서를 발견합니다.

제목은 없고, 오래된 책의 곰팡이 쓴 냄새가 납니다.

손을 아주 많이 탄 느낌.
행운 판정으로 준 것을 보면 알겠지만 명백한 단서는 아닙니다.




책상 위에 다 핀 담배와 몇개월 전 신문이 있습니다.
그밖에도 쓰레기가 많아 책상 위를 볼 수가 없네요.
책상 위에 특별히 신경 쓰이는 건 없지만, 책상 근처에 쓰레기로 묻힌 장식이 있습니다.


쓰레기를 거둬내자 드러난 것은
20cm 정도의 가벼운 소재로 만든 장식물입니다.
무슨 상상의 생명체 같은데, 손이 받침대보다 길고 입 같은 게 있는 모양새입니다.
특산품 같은 걸까요.
받침대에 적힌 문자는 좀 지워져있어서 관찰력 판정이 필요합니다.



관찰력 판정

기준치: | 35/17/7 |
굴림: | 38 |
판정결과: | 실패 |

가보자고

기준치: | 25/12/5 |
굴림: | 10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일본 고유의 괴물은 아니고 수입산인가 봐.
알파벳으로 적혀 있네.




노아가 부탁한 책을 찾은 것은 좋으나,
나오의 현상에 대한 이렇다할 힌트를 발견하진 못했습니다.
여기서 무언가 더 하고자 하는 것이 있을까요?

집에 틀어박힌지 오래인 듯 오래된 신문들 뿐입니다.

(집 안에 어린 여자아이의 흔적이라 할 만한 게 있는지 가볍게 둘러봅니다.)
사람의 흔적은 보이지만, 특정할 정도의 흔적은 아닐 것 같네요.
떠오르는게 없다면 행운 판정으로 처리하겠습니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리자는 아까 발견한 그 고서 사이에
메모가 한장 삐져나와있음을 깨닫습니다.

(읽어봅니다...)
좋습니다.
리자에게 메모를 공개합니다.


네가 어떻게 죽을지 자세히 쓰여져 있는 건데 괜찮겠어?

(잠깐 뜸 들였다가) 괜찮아요. 궁금하네요.


믿기지는 않지만… 믿지 않을 수도 없네요.

우려하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이대로 해가 뜨면 손쓸 새 없이 사망한다는 것이겠죠.
그렇다면, 해결책은?
찢어진 메모에 해답이 있을까 싶던 그때,
전원 듣기 판정(보너스+1)

기준치: | 40/20/8 |
굴림: | 60, 53, 70 |
+2: | 실패 |
+1: | 실패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기준치: | 20/10/4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0/10/4 |
굴림: | 30, 55, 71 |
+2: | 실패 |
+1: | 실패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강행 리스크를 한 번 생각해볼까나.

기준치: | 40/20/8 |
굴림: | 80, 78, 43 |
+2: | 실패 |
+1: | 실패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기준치: | 20/10/4 |
굴림: | 98, 81, 36 |
+2: | 실패 |
+1: | 실패 |
0: | 대실패 |
-1: | 대실패 |
-2: | 대실패 |
메모에 열중하던 그 때,
집의 창문과 문이 때려부서집니다!!
와장창!!

남자로 보이는 3명의 사람이 서있습니다.
그들은 너덜너덜한 로브로 몸을 감췄지만, 얼굴을 보자니 “죽은 자”의 얼굴이 있습니다.
유서업자이자, 많은 인간을 죽여온 당신들이라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어두운 눈동자와 체온을 잃은 얼굴색, 그밖에도 보이는 특징으로 미루어
저것들은 “살아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남자들은 마치 자신의 의지가 있는 것처럼, 질질 끌던 쇠파이프를 들고 당신들을 덮치려고 합니다.
그 모습은 마치 영화 등에서 보는 좀비 같습니다.

죽은 자가 움직이는 모습을 본 탐사자들은 이성 판정 2/1d4+1

기준치: | 65/32/13 |
굴림: | 6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0/20/8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4

전투에 돌입합니다.
강행 패널티로 1라운드는 늦은 장전으로 인해 총을 쏘지 못합니다.
언데드 3마리가 참가합니다.
순서는 리자>나오>언데드*3입니다.
1라운드
리자의 턴


필사적인 도주: |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최대한 멀리 도망칩니다. 1D10 라운드 동안 계속 도망칩니다. |
For 2 rounds. |
그럼 장전으로 턴종하나요?

좋습니다. 나오의 턴

그러면 민첩 판정해서 성공하면 적어도 공격 대상에선 벗어나는 걸로 하죠
가보잣

기준치: | 40/20/8 |
굴림: | 3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굿
언데드*3의 턴

거리가 벌어진 나오를 놔두고 전부 리자에게 달려듭니다.
언데드:
기준치: | 25/12/5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4 |
기준치: | 25/12/5 |
굴림: | 98 |
판정결과: | 대실패 |
피해: | 2 |
기준치: | 25/12/5 |
굴림: | 93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1 |
캿

대실패한 녀석은 쇠파이프 망가진걸로 해야겠다.
움직임이 느려 맞지는 않습니다.
2라운드
리자의 턴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93, 15, 17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피해: | 10 |
한발 빗나갔고...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6, 19, 54 |
+2: | 극단적 성공 |
+1: | 극단적 성공 |
0: | 극단적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2: | 보통 성공 |
피해: | 6 |

좋아요. 반 이상의 대미지로 이녀석은 탈락시켜주갔어.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94, 27, 55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피해: | 8 |
빗나갔다!
탈락한 놈은 1 무기 든 놈 2 무기 안 든 놈 4
왜 2디6햇지
1
오케이
나오의 턴

민첩 판정

기준치: | 40/20/8 |
굴림: | 5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공격 대상에서 쏙 빠지기.
언데드*2의 턴
당연히 리자에게 갑니다.

네가 총 들면 한 방인 놈들이란 말이야.
언데드:(하나는 맨손!)
기준치: | 25/12/5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3 |
(나는 무기!)
기준치: | 25/12/5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6 |

(휘둘러지는 쇠파이프 봄)
에임 레전드네.

3라운드에 들어서면서 나오의 광기가 잠시 진정됩니다.
3라운드
리자의 턴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26, 23, 46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2: | 보통 성공 |
피해: | 6 |
미쳤다. 빵! 머리가 터집니다.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35, 18, 65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보통 성공 |
-1: | 보통 성공 |
-2: | 실패 |
피해: | 10 |
와아!! 딱댐!!
맞는 것 같군요.
전투가 종료됩니다.
분명 머리 외의 곳을 조준한 녀석들도 있는데
왜인지 전부 머리가 터진 상태로 쓰러졌습니다.
죽은 자였을 그 몸에서 따뜻하지도 않은데 붉은 피가 터진 머리의 원형이 보이지 않을 만큼 바닥을 더럽혔습니다.


그렇다면
리자만 하나 깨닫는 사실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피가 하나하나 문자를 새기고 있습니다.
아니, 새겼다기보다는 터진 머리에서 문자가 튀어나온 것처럼 문자가 “늘러붙어” 있습니다.
문장은 마치 그들이 인간인 것 마냥 “죄송합니다” “이런 괴물이 되고 싶었던 게 아니었어”라는 의식이 있는 말이며,
마치 “유서”같다고 느낍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피 글씨를 본 리자는 이성 판정 1/1d3

기준치: | 63/31/12 |
굴림: | 69 |
판정결과: | 실패 |

...그, 아까 그 여자애가 했던 말이랑 비슷한.
(나오에게로 시선을 돌렸다가, 손목시계로 시간을 확인합니다.)
아직 동이 트려면 시간이 남아있습니다.
또한 무수한 피 글씨를 살펴본다면,
그 중 하나만 문자가 아닌 그림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온전치 않은 정신의 사람이 보아선 안 될 것 같네요.)
간접적인 정보 전달이라면 가능한 걸로 하겠습니다.
그림은 여기서 조금 떨어진 곳을 간이적으로 표시한 것 같습니다.
이에 지식 혹은 지능 판정이 가능합니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96 |
판정결과: | 실패 |
여기가 어디여!




기준치: | 60/30/12 |
굴림: | 74 |
판정결과: | 실패 |
대앵...
어쩔 수 없다.
뭔진 모르지만 직접 가보는 수 밖에.


(그리고는 이 좀비들을 익숙한 방식으로 은폐합니다.)
(잘하면 괴기살인사건으로 뉴스에 나오겠군. 머리를 터뜨리고 피를 쫙 뺐다고...)
빛이 되도록 없는 길을 지나야 하므로 평소보다 오래 걸릴 수는 있지만, 무사히 갈 수 있을 겁니다.
...
피 글씨가 나타낸 곳으로 향하면,
공사용 펜스 너머에 마을에서 조금 떨어졌을 뿐인 이곳치고는 드물 정도로 나무들이 울창한 곳이 보입니다.
이 안쪽은 어둡고 보기 힘들지만, 오래된 석공 건물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당신들은 그곳을 향하기 위해 녹슨 공사용 간이 펜스를 넘어 안쪽으로 향합니다.
…문득, 근처에 최근 막 만들어진 고속도로가 보입니다.
시간은 이미 24시가 되려고 하던 참이며, 지나가는 차는 거의 안보이지만 트럭이 한 대 지나가는 것이 보입니다.
트럭의 헤드라이트 빛이 나무 틈새를 지나쳐 희미하게 당신들 곁에 닿습니다.
…그 순간 또 크게 맥박치는 소리가 나오한테서 들립니다.
꺼내...여기서...
뇌 속을 뒤흔드는 불길한 목소리같은 것과, 전신에서 느껴지는 고통이 느껴집니다.

갑작스러운 일에 자신의 몸을 붙잡지만,
그 껍데기를 찢으려고 기어코 나오의 등이 잠시 팽창한 것 같았습니다.

잠시 시간이 지나면 진정하고 목소리도 들리지 않게 되지만,
나오는 자신의 몸 속에서 일어나는 일을 깨닫게 되고,
그리고 그것을 보기만 할 수 밖에 없었던 리자도 함께 시간이 그리 없다는 걸 확신합니다.
이성 판정 0/1d3

기준치: | 62/31/12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2

기준치: | 36/18/7 |
굴림: | 44 |
판정결과: | 실패 |



빨리 죽고 싶기라도 한 거야?

(마른세수 하면서) 미안해요. 불안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

그렇게 앞으로 마저 나아가면, 교회가 보입니다.
교회 문은 반쯤 망가졌고, 교회 안도 풀이 나있으며 누가 들어온 흔적도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가서 조금 트인 곳.
무언가 널부러져있습니다.

그것은……
시체입니다.
게다가 머리만 없고, 몸만 말끔하게 남아있습니다.
헌데, 익숙한 몸통입니다.
복장과 체격, 무엇보다 그가 항상 끼고 다니던 금색 액세서리와 주머니에서 흘러나온 금색 라이터가 증거입니다.
굴러다니는 시체는 당신들이 아까 전까지 대화했던
시라이시 노아입니다.
이성 판정 0/1

기준치: | 60/30/12 |
굴림: | 2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33/16/6 |
굴림: | 1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라이터는 노아의 것이 틀림 없습니다.
오일이 거의 없어서 한 번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체의 상태를 확인해서 죽은 지 얼마나 됐는지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의료 판정.

기준치: | 1/0/0 |
굴림: | 23 |
판정결과: | 실패 |

(그리고 두부 외의 외상도 확인해 봅니다...)
좋아요 지식 판정 보너스 드리겠습니다.

기준치: | 70/35/14 |
굴림: | 2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51, 25, 7 |
+2: | 극단적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보통 성공 |
-1: | 보통 성공 |
-2: | 보통 성공 |
굿
시반으로 접근해보려던 시도가 무의미하게도, 이 죽음은 매우 기묘한 것임을 깨닫습니다.
그도 그럴 게 머리가 없는 이 시신은 머리가 잘린 것이 아닙니다.
머리가 강한 힘으로 으스라져서 원형을 알아볼 수 없는 것입니다.
리자는 나오가 괴물에게 습격 당해 짓눌렸을 때를 떠올립니다.
또한 이 시체는 사망한지 좀 됐으며,
오늘
점심
이나 저녁
쯤에 죽은 걸로 보입니다.
이 녀석도 신의 그릇이 된 거면 어떡하지?
x됐는데?



그건...
누구였지?
살피다보면 그의 주머니에서
쭈글쭈글해진 작은 종이 다발을 발견합니다.

어디서 주워다 주머니에 넣은 건지 주름은 많지만 종이 대부분은 백지입니다.
그 중 한 장만 문자가 적힌 메모를 찾습니다.
메모를 나오에게 공개합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만 찢어 버리는 게 어딨냐?


(조금 고민합니다.) 이 자식은 어떻게 이런 정보를 입수한 거야. (괜히 노아의 시체를 한 번 걷어찹니다.)

예리하군요. 맞습니다.
특수한 재질로 강한 발화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후, 교회 안으로 더 들어가볼 수 있습니다.

일단… 지금은 안으로 더 들어가는 게 최선일까요?

안에는 아까 본 언데드 5마리가 있으며
안쪽에 큰 십자가 오브젝트가 있지만 받침대는 중앙에서 조금 엇나가 있고, 밑에 뭔가 있는 걸 입구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가가지 않는 이상 상세는 알 수 없을 것 같네요.



(원래 말이 안 통하는 놈들은... 총을 들이대면 말이 통하기 시작하거든요.)
언데드는 아직 이쪽을 눈치 채지 못했으므로
몰래 가는 판정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민첩 혹은 은밀행동으로 판정하며
언데드는 관찰력으로 대항합니다.
적절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보너스도 드립니다
흠 마스터로서는
개별 행동은 이후 전개에서 추천하지 않는다는 걸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짜 미쳣구마
가능은 하지만 나오도 어느정도 대미지를 각오해야한다 정도는
고려해야겟네요
민첩 혹은 은밀행동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40/20/8 |
굴림: | 17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언데드 5마리가 리자에게 관찰력으로 대항합니다.
언데드:
기준치: | 25/12/5 |
굴림: | 9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5/12/5 |
굴림: | 1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25/12/5 |
굴림: | 6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5/12/5 |
굴림: | 3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25/12/5 |
굴림: | 51 |
판정결과: | 실패 |
리자는 언데드 1마리와 전투에 돌입하나
민첩 대항으로 이탈해서 안쪽까지 갈 수 있습니다.

기준치: | 65/32/13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언데드:
기준치: | 20/10/4 |
굴림: | 27 |
판정결과: | 실패 |
언데드를 뿌리치고 안쪽까지 도달합니다.


도착하면 중앙에서 조금 엇나간 십자가 오브젝트 옆에 지하로 이어진 계단이 있습니다.
아마 오브젝트 받침대로 지금껏 숨기던 것이며 오브젝트를 옮긴지 좀 된 것 같습니다.
아래는 어둡지만 내려갈 수 있습니다.



당신들은 지하로 이어진 계단을 내려갑니다.
빛이 없는 암흑 속을 나아가면 끝에 문 하나가 있습니다.
문을 열어보나요?

무언가 바닥에 쓸리는 것 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울림을 보아 넓직한 공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을 위해 만들어졌는지 모르겠으나 거대한 공동이 있습니다.
삐걱거리는 문 소리가 방 안을 울리며, 그에 반응하듯이 이 공간 안쪽에서 무언가가 꿈실거립니다.
여러 개의 눈과 입으로 채워진 불길한 어둠 덩어리입니다.
나오의 몸을 기어나오려던 무기질한 덩어리와도 비슷하지만, 그것보다도 크고 강대합니다.
소리에 반응하여 그것은 무수한 눈으로 탐사자들 쪽을 확실하게 바라봅니다.
입 같은 것을 만들어서 바닥에 제물로 나뒹구는 시체를 덮듯이 잡아먹습니다.
그 모습은 당신들이 본 책의 해석 내용과 꼭 닮아있습니다.
이것이 모체가 되는 “부그 샤시”라는 존재라면,
먼저 이것을 어떻게든 해야지만 나오의 몸이 무사할 겁니다.
……눈앞의 그것은 시체를 다 먹어치웠는지, 덮은 입을 되돌리고 이번에는 새로운 제물을 찾는양 당신들을 덮으려고 합니다.
위대한 옛 것 “부그 샤시”를 목격한 탐사자들은
이성판정 1d6/1d20

기준치: | 60/30/12 |
굴림: | 4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33/16/6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리자는 광기용 지능 판정 해야겠다

기준치: | 50/25/10 |
굴림: | 3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시설 감금: |
탐사자가 정신을 차려 보니 정신병원이나 경찰서 유치장에 갇혀 있습니다. 그간의 사정이 조금씩 기억나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

공포증: |
새로운 공포증이 생깁니다. 룰북에 있는 공포증의 예를 참고해 1D100으로 정하거나 수호자가 적절한 것을 고릅니다. 공포의 대상이 자리에 없어도 탐사자는 1D10 라운드 동안 그 모습을 상상하고 공포에 질립니다. |
For 4 rounds. |

나는 예수쟁이들이 정말 싫었어... (총을 꼭 쥐고 장전합니다.)

자 여기서 광기여부와 상관 없이
전원 지능 판정

기준치: | 60/30/12 |
굴림: | 4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63 |
판정결과: | 실패 |
중요한 정보이니 전원 공개로 하겠습니다.
저 검은 덩어리는 시체를 덮어서 천천히 탐식했습니다.
위험한 방법이지만, 괴물 안에 있으면 괴물한테만 빛을 쬐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그 샤시와 전투를 시작합니다.
순서는 리자>부그 샤시>나오 입니다.
1라운드
리자의 턴

부그 샤시의 체구가 큼로
크므로, 보너스가 달립니다.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83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6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61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6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8 |
이봐...손이 떨리고 있잖아...
부그 샤시의 턴
부그 샤쉬:(아마 정적인 나오 쪽을 시체라고 생각한듯 다가갑니다.)
기준치: | 60/30/12 |
굴림: | 87 |
판정결과: | 실패 |
나오의 턴


기준치: | 45/22/9 |
고장: | 99 |
굴림: | 3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4 |
기준치: | 45/22/9 |
고장: | 99 |
굴림: | 4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4 |
기준치: | 45/22/9 |
고장: | 99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5 |
치명타 대미지 각각에 1d10씩 추가됩니다.

부그 샤시 -24
쓰러지지 않습니다.
2라운드
리자의 턴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1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11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4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5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4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3 |
부그 샤쉬 -19
쓰러지지 않습니다.
부그 샤쉬 턴
공격받은 횟수만큼 날뛰기시작하므로, 부그 샤시는 보너스 주사위를 얻습니다.
부그 샤쉬:
기준치: | 60/30/12 |
굴림: | 59, 89, 63 |
+2: | 보통 성공 |
+1: | 보통 성공 |
0: | 보통 성공 |
-1: | 실패 |
-2: | 실패 |
(나오를 짓누르듯 덮어버립니다.)
이후 나오는 질식 상태가 됩니다.
빠져나오려면 근력의 극단적 성공이 필요합니다.
나오의 턴


기준치: | 60/30/12 |
굴림: | 12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확인
질식 상태이므로 나오는 건강 판정을 합니다만
기왕 근력이 극단적 판정이 나온 김에 보너스를 드리겠습니다.

기준치: | 60/30/12 |
굴림: | 1, 73, 54 |
+2: | 대성공 |
+1: | 대성공 |
0: | 대성공 |
-1: | 실패 |
-2: | 실패 |
숨이 막히지 않는 상태를 유지합니다.
3라운드
리자의 턴

(그리고 주변에 땔감이 있는지를 잠깐 둘러봅니다.
지능 보너스 판정

기준치: | 50/25/10 |
굴림: | 54, 20, 74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지금까지 얻은
가연성
종이를 떠올립니다.
내 유서는 태울 일이 없어서 다행이구만.
종이에 불을 붙이면,
불길은 이 동굴을 훤히 비출만큼 순식간에 커집니다.
울음소리라고도 비명이라고도 할 수 없는 기괴한 소리가 납니다.
당신이 낸 “빛”이 암흑을 지배하던 신의 몸을 태워갑니다.
뒤덮으려던 입도 고통으로 몸부림치며 모체로 돌아가고,
이윽고 삼킨 빛을 뱉어내지 못한 채 정화되어 갑니다.
눈앞의 신은 연기처럼 사라지고, 불이 사그라들 무렵 나오 또한 나올 수 있게 됩니다.


주변에 정적이 찾아오지만...
오래가진 않습니다.
다시 맥박 뛰는 소리가 나오한테 들립니다.

몸은 아직도 아파 무릎을 절로 꿇을 정도입니다.

모체였던 존재를 내쫓아냈지만, 아직 속에 있는 위협은 떠나지 않았음을 깨닫습니다.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어쩌지? 싶던 그 순간...
말 소리가 들려옵니다.
??:아직 버티고 있군. …꽤 질긴 걸,
하지만 마음에 들어.
들어본 적 있는 목소리입니다.

눈을 돌리면,
“시라이시 노아”의 모습이 보입니다.



역시 여기까지 왔다는 건 내가 원하던 것이 틀림 없겠군. (멋대로 이야기를 진행하고는.)



거기 있는 유서업자...아~...전달 담당이랬나?
(손가락으로는 나오를 가리키고, 시선은 리자를 향해요.)
내가 구해줄까?




리자, 네 몸을 나한테 줘.





(음... 탐낼 만하군.)





(탐낼 만하군... xx)

아쉽지만 디스파이어를 어떻게 할 방법 자체는 내 머리속 에만 있어. 너희는 무엇을 고를지 밖에 선택할 수 없지.
그는 당신들을 보고 웃어보입니다.
갑작스레 탐사자들에게 내던져진 선택,
무엇을 선택할까요?

저 놈과 거래를 한다면 나오는 살고 저 놈이 내 껍데기를 뒤집어 쓰는군.

(진짜열심히생각한끝에낸결론)

기준치: | 50/25/10 |
굴림: | 4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지금까지의 일을 되짚어 봅니다.
언데드를 죽이자 머리가 터지고 남았던 것.
유서처럼 기묘하게 쓰인 피글씨.
그것은 디스파이어가 된 나오에 의한 영향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나오의 곁에서 시체가 발생한다면
디스파이어의 "권한"으로 그 사람의 생각이 전부 글씨로 나타날 것입니다.
눈앞의 그는 말했습니다.
"방법은 자신의 머리 속에만 있다"고.







그래, 디스파이어 권한을 쓰려는 건가.

죽일 수 있다면 죽여봐!
그는 웃으며 손바닥을 보입니다.
그러자 손바닥에 커다란 입이 나타납니다.
혀를 내민 입은 수많은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사냥감을 노리듯이 크게 벌어져 덮쳐옵니다.
두 사람도 이에 전투 태세에 들어갑니다.
자, 유서업자의 일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이건 타락한 자들끼리의 혈투입니다.

진짜 더럽고 징그럽다...
내 몸에 저런 게 들어온다니 아름답지 않네.



지금부터 전투에 들어갑니다.
이 전투는 제한시간이 정해지며
제한시간 내로 노아를 죽이는 것을 비롯해
죽인 후 방법을 찾는 것까지 이뤄야합니다.
제한시간을 정합니다.
7라운드까지.
순서는 노아>리자>나오가 됩니다.
1라운드
노아의 턴

(리자한테 근접전 액션 시도.)

기준치: | 80/40/16 |
굴림: | 30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회피, 반격 가능합니다.


기준치: | 32/16/6 |
굴림: | 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리자의 턴


체구에 대한 보너스는 없습니다.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5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4 |
6판 기준으로 총기 회피를 고려한 스탯이라
노아는 총기에도 회피 시도가 가능한것으로 하겠습니다.

기준치: | 30/15/6 |
굴림: | 93 |
판정결과: | 실패 |



나오의 턴

기준치: | 45/22/9 |
고장: | 99 |
굴림: | 48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8 |
2라운드
노아의 턴


기준치: | 80/40/16 |
굴림: | 6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리자 냠)



기준치: | 70/35/14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피해: | 1 |

리자의 턴

(삼연발 영거리사격인 편이죠.)

좋아요 보너스 드리겠소.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70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5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피해: | 7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1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5 |

기준치: | 30/15/6 |
굴림: | 85 |
판정결과: | 실패 |

나오의 턴

기준치: | 45/22/9 |
고장: | 99 |
굴림: | 1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피해: | 4 |

기준치: | 30/15/6 |
굴림: | 65 |
판정결과: | 실패 |


3라운드
노아의 턴

(이번에는 가까운 나오에게 기습해봅니다.)
기준치: | 80/40/16 |
굴림: | 7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45/22/9 |
고장: | 99 |
굴림: | 2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피해: | 1 |
공격 유리로 실패합니다.
세션 중 치료 불가한 1d4 피해를 입습니다.


리자의 턴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11, 18, 86 |
+2: | 극단적 성공 |
+1: | 극단적 성공 |
0: | 극단적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2: | 실패 |
피해: | 3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25, 19, 100 |
+2: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0: | 어려운 성공 |
-1: | 어려운 성공 |
-2: | 대실패 |
피해: | 8 |

기준치: | 55/27/11 |
고장: | 100 |
굴림: | 90, 2, 51 |
+2: | 극단적 성공 |
+1: | 극단적 성공 |
0: | 실패 |
-1: | 실패 |
-2: | 실패 |
피해: | 10 |

기준치: | 30/15/6 |
굴림: | 4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30/15/6 |
굴림: | 2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교활한 인간 따위한테…!!!

노아가 소리치자 크게 휘청이더니,
직후 그의 머리가 터집니다.
지금까지 봐온 자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정보와 말이 피 글씨가 되어 이곳 전체에 흩뿌려집니다.

이 바닥을 채울 정도의 문자열 속에서 탐사자들은 목적인 방법을 찾아야만 합니다.
라운드가 이어집니다.
나오의 턴
자 여기서
추천 기능이 왜 추천 기능인지 알려드릴게요.
방법을 찾으려면 관찰력 판정에 성공해야 합니다.


기준치: | 35/17/7 |
굴림: | 14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당신은 방대한 지식이 흩뿌려진 피 글씨 안에서 기생을 없앨 주문을 찾아냅니다.
익숙치 않지만 주문을 영창하면 이 긴 밤이 끝날 겁니다.



리자, 사실… 언제 죽든 죽는 건 상관이 없었는데요.


(주문 영창합니다.)

주문에 적힌대로 영창합니다.
전부 영창한 순간,
나오의 몸에서 검은 무언가가 기세 좋게 기어나옵니다.
충격이 쎄서 나오를 비롯해 리자 또한 바닥에 내동댕이 쳐집니다.
그것은 기성을 내면서 몸부림치고 다시 나오 곁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때려박듯이 칠흑 덩어리는 나오를 덮으려고 하나...
뒤덮은 그 순간 옅은 빛과 함께 소멸합니다.
이상하게도 고통은 없고, 순간 의식이 흐려졌다 싶다가 돌아왔을 때,
칠흑 덩어리는 온데간데 없어집니다.
눈앞에서도, 자신의 몸 속에서도 그것은 사라진 겁니다.
리자도 사라진 괴물과 남겨진 나오의 모습을 보고 이해할 겁니다.
절망시키는 것, “디스파이어”는 더는 없다고.

의뢰인이 사라졌는데 돈은 누가 주나. (노아였던 것을 한 번 봅니다.)

그러게요. 아쉽겠어요.

역 앞 우동집 튀김우동도 먹을 수 있고...
길고양이랑 놀 수도 있고.
괴물조차 탐내는 나랑 같이 일할 수 있어서? (찡-긋 윙크합니다.)

네, 괴물도 탐내는 사람이랑 일할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왜 괴물이 탐내는지 알겠네요.

(잠시 고민해봅니다.)
(1 칭찬 같다 2 욕 같다 1)
그래, 자랑스러워 하도록!
그럼 이제 여길 나가 볼까. (노아였던 것 힐끔.)


어느덧 꽤나 시간이 지났네요.
탐사자들이 폐교회에서 나가면 밖은 어슴푸레하고, 곧 햇빛이 평소처럼 아침을 고할 겁니다.
직전까지 두려워하던 아침도, 지금이 되면 아무렇지 않습니다.
더이상 빛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탐사자들한테 필요한 것은 아닐 수도 있지만, 아직 끝나지 않은 게 있으니까요.
둘의 “유서업자” 일은 앞으로도 지속될 겁니다.
탐사자들이 남기는 것은 죽은 자가 전하는 “말”이며,
탐사자들이 함께 앞으로도 주고 받을 것은 산 자인 탐사자들의 “목소리”입니다.
둘의 “목소리”가 아직 들립니다.
그리고 목소리가 들릴 때, 탐사자들을 아는 자들은 모두 입을 모아 말할 겁니다.
““유서업자”가 왔다”고.
TRUE END 【“유서업자”】
생환 보상
전원 생환 +1d10
TRUE END +1d6
노아(이골로냑) 살해에 성공함 +1d6
크툴루 신화 +2%
나오에게 기생한 디스파이어는 사라지고, 서로 다시 유서업자로서 이 뒷세계를 살아가게 됩니다.
물론, 유서업자를 지속할지 말지는 탐사자 나름입니다.
이후 지속 탐사자로 쓸 수 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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